기존 제품보다 단백질·섬유질 등 풍부..칼로리 낮아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

한미헬스케어가 새롭게 출시한 ‘완전두유’ 대표 제품. <사진제공=한미헬스케어>

[공공뉴스=정혜진 기자] 콩 전체를 그대로 갈아 고유의 영양성분을 고스란히 담아낸 한미헬스케어의 두유 신제품 ‘완전두유’가 출시돼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미헬스케어는 자사의 기존 두유 제품 브랜드를 ‘완전두유’로 리뉴얼한 총 14종 제품의 전국 판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완전두유의 캐치 프레이즈를 제품의 특장점을 함축한 ‘세상간단 완전푸드’로 정하고 전국 단위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완전두유는 시중의 일반 두유처럼 콩을 짜서 제조하지 않고 특허 받은 독자 공법인 ‘전두유’ 공법을 적용해 콩을 ‘통째로 갈아서 만든’ 특별한 제품이다. 전두유 공법을 활용한 제조 특허는 현재 국내를 포함해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등 10개국에 등록돼 있다.

콩을 그대로 갈아 넣었기 때문에 단백질과 섬유질 등이 기존 제품들보다 풍부하며 각 제품마다 칼슘성분과 영양성분들을 더해 현대인들의 필수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아냈다. 

무엇보다 향료나 유화제, 안정제, 증점제 등 첨가물이 없고 칼로리는 낮아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철저한 멸균 처리로 유통과 보관이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완전두유 14제품은 ▲완전두유 시그니처(2종) ▲완전두유 프리미엄(7종) ▲완전두유 플레이버(5종) 등 총 3개 제품군으로 나뉜다.

시그니처 2종은 콩 맛 그대로를 살린 ‘완전두유 퓨어’와 한국과 일본에서 특허를 받은 유산균(EF-2001) 사균체 5000억 마리가 첨가된 국내 최초 유산균 두유인 ‘완전두유 5000’으로 구성돼 있다.

두 제품 모두 100% 국산콩으로 제조됐으며 설탕과 향료, 증점제, 안정제, 유화제 등 5가지 첨가물이 없다. 칼슘이 첨가돼 균형 잡힌 영양성분 섭취가 가능하다. 

프리미엄 7종은 ‘검은콩’ ‘검은콩 고칼슘’ ‘검은콩 21곡’ ‘검은콩 검은참깨’ ‘호두와 아몬드’ ‘약콩’ ‘서리태’로 구성돼 있다.

7개 제품 모두에 100% 국산콩이 들어갔으며 각 제품에 함유된 콩과 견과류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프리미엄 제품 모두에도 유산균(EF-2001) 사균체 100억마리와 칼슘 성분이 포함돼 있다. 

플레이버 5종은 ‘검은콩’ ‘검은콩 검은참깨’ ‘21곡 선식’ ‘블랙 7’ ‘약콩’으로 구성됐다. 두유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로, 5종 모두에 칼슘 성분이 추가돼 있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콩의 영양성분을 100% 완벽하게 담아 낸 완전두유 제품들은 한미헬스케어만의 20년 이상 노하우와 첨단 기술이 함축된, 세계 최고의 두유 제품이라 자신한다”며 “두유 섭취의 시대별 트렌드를 반영하고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두유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