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미래통합당 대표 권한대행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성범죄 진상조사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미래통합당과 미래통합당 등 보수 야권이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인사들의 끊이질 않는 성추문 논란을 두고 “중대한 범죄”, “성추문 백화점”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심재철 통합당 당대표 권한대행은 28일 국회에서 민주당 성범죄 진상조사단(가칭) 회의를 열고 “선거가 끝나기 무섭게 민주당발 성추문이 잇따라 터져 나오고 있다”면서 “오거돈 성범죄는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이다. 이를 은폐해 오다가 총선 이후 마지못해 드러내놓고 (오 전 시장이) 사퇴한 중대한 범죄”라고 지적했다.

심 권한대행은 “(오 전 시장이) 시장 직에서 물러났다고 해서 끝날 일이 아니라 오 전 시장을 현행범으로 긴급체포해야 한다”며 “만일 이 정권이 같은 편이라고 해서 특혜를 준다거나 봐주기 수사를 한다면 국민들의 엄청난 분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석연치 않은 점이 적지 않다. 성폭력상담소는 보름 넘게 침묵했고 상담소 소장은 18대 대선 때 문재인 대통령을 공개 지지했던 사람”이라며 “사퇴 확인서를 공증해준 곳이 문 대통령이 만든 법무법인 부산이다. 이런데도 청와대와 민주당에서는 ‘몰랐다’고 시치미를 떼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상식적으로 납득이 잘 가지 않는다. 지난 선거 때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 선거 직전에 ‘선거공작이 의심된다’는 언급을 한 적이 있는데 ‘바로 오거돈 사건을 염두에 둔 것 아닌가’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심 권한대행은 김남국 민주당 당선자의 여성비하 인터넷방송 출연 논란에 대해 “인터넷 방송 출연횟수가 23차례 되는데도 ‘2번 밖에 안 된다’, ‘횟수가 적으니 문제없다’고 뻔뻔하게 빠져나가고 있다”며 “민주당 지도부도 거짓말로 김남국을 두둔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박원순 서울시장 비서가 동료직원을 성폭행한 사건에 대해서도 “제식구 감싸기를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심 권한대행은 “이러한 사건들 때문에 우리 당은 오거돈, 김남국, 박원순의 비서, 소위 ‘오·남·순’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단을 만든 것”이라며 “곽상도 의원을 위원장으로 해서 21대 국회 당선자들로 구성된 진상조사단이 은폐된 진실을 소상히 밝혀줄 것”이라고 했다.

원유철 한국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총선을 염두에 두고 성추행을 은폐한 정황에 대한 국민적 의혹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원 대표는 여당을 겨냥해 “꼬리 자르기에 급급하다”며 “김남국 당선자, 박원순 서울시장 비서 등 민주당 인사들의 비상식적인 일탈 행위들은 ‘성추문 백화점’이라 할만하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따라 한국당은 송희경 의원을 위원장으로, 전주혜 당선인을 간사로 포함해 허은아 당선인, 김은희·신민아 당선인 등 총 5명으로 민주당 성추문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원 대표는 “한국당은 통합당 진상조사단과 함께 민주당 성추문의 진실을 규명하고 발본색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