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방역 체계 전환에 따른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차원..기사용 차량 살균제 및 가이드 배포

세스코 방역 전문팀이 ‘카카오 T 블루’ 차량에 전문 방역소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세스코>

[공공뉴스=정혜진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체계가 생활방역 단계로 전환됨에 따라 보다 안전한 외부 활동을 위해 세스코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손을 잡는다.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블루’ 전 차량을 대상으로 전문방역 및 차량 내 살균 등 안전한 승차환경을 위한 ‘카카오 T 블루 바이러스 프리’ 방역 체계를 구축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택시운송가맹사업 자회사인 KM솔루션을 통해 전국 5200여 대 ‘카카오 T 블루’ 택시 전 차량에 대해 세스코 전문살균서비스를 진행한다. 세스코의 전문살균작업은 숙련된 방역전문 인력에 의해 각 지역별 가맹회원사 사업을 방문해 진행되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바이러스를 살균소독한다.

전문살균 이후 지속적으로 안전한 승차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카카오 T 블루 가맹회원사를 대상으로 세스코의 살균제를 제공하고 이를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기사들에게 전파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T 블루 기사들은 교육내용에 따라 승객 하차 시마다 차량 손잡이, 좌석, 안전벨트 등 접촉이 잦은 차량 내부를 수시로 소독하게 된다. 또 근무 교대 시에는 운전석 핸들, 카드 단말기 등을 추가로 살균 소독해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탑승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KM솔루션과 함께 지난 3월부터 카카오 T 블루 전 차량에 손소독제를 비치하는 한편 기사와 승객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자동결제 유도, 기사 및 승객용 안전 수칙 고지 등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을 보태왔다.

세스코 관계자는 “세스코의 기술로 ‘카카오 T 블루’ 차량을 관리해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이번 ‘카카오 T’ 전문방역서비스를 통해 모빌리티 영역에서의 방역 안전성 및 소비자 신뢰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