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선거 결정적 증거 및 제보하는 중국 동포에 500만원 드린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4·15총선 개표조작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참석자들과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연일 4·15 총선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부정선거 제보에 현상금을 걸었다.

민 의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60만원을 기부했는데 제가 가만히 있을 수 없다. 제 돈 1500만원을 좋은 일에 쓰겠다”며 “국내에 거주하는 중국 동포 여러분 이번 부정선거를 밝힐 수 있는 제보를 달라”고 적었다.

그는 “오늘 접수되는 결정적 증거와 제보에는 500만원, 내일은 400만원, 15일 300만원, 16일 200만원, 17일에는 100만원을 드리겠다”며 제보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와 이메일 주소도 공개했다.

이어 “본인 이야기도 좋고 주변 사람의 이야기도 좋다”며 “서둘러 달라. 하루에 현상금이 100만원씩 줄어든다”고 덧붙였다.

민 의원은 이번 선거 과정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개표사무원을 위촉해 부정선거를 저질렀다고 보고 있다.

민 의원은 개표 현장을 담은 것으로 추정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억양이 귀에 닿지 않는 한 분이 아르바이트생이라고 한다. 중국 동포들, 중국인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우려가 되는 부분”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선관위 관계자는 “만약 일부 선관위에서 개표사무원으로 중국 동포를 위촉했더라도 문제 될 것은 없다”고 반박한 바 있다.

한편,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민 의원이 부정선거 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하는 데 대해 “말 같지도 않다”며 “아직도 19세기적인 얘기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참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우리나라의 선거 관리 특히 투·개표 관리 시스템은 다른 나라에 수출도 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천 지역에서 선거 부정이 일어났다면서 증거로 내미는 게 (경기도) 구리 지역의 투표용지였고 그것도 사전투표에서 부정행위가 있다고 하면서 구리 지역의 본투표 용지를 흔들었다”며 “우리 국민들 중 그 이야기에 귀 기울여 듣는 국민들은 아무도 없는 것 같다”고 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