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애 위원장 “외모 관련된 얘기는 조심해달라” 당부

이용호 무소속 의원. <사진=뉴시스>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이용호 무소속 의원이 17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갈수록 아름다워진다”고 말했다가 부적절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여야가 함께 하지 못하고 일부 자리가 비어 있는 상태로 시작하게 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호남에서 유일하게 비민주당 무소속 위원인데 현재 상태로는 정치적 고아인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며 “좋은 동료 의원님들이 많이 계시는데 생산적으로 복지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협력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을 향해선 “평소 많이 존경하고 날이 갈수록 더 관록이 쌓이고 아름다워지셔서 잘 모시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 의원을 비롯한 모든 의원들의 인사말이 끝나자 한 위원장은 “다들 남다른 각오를 가진 것 같아서 굉장히 힘이 된다”고 밝혔다.

이어 “누구를 지칭하거나 하면 실례가 되지만 우리 상임위원회에서는 외모와 관련된 것은 안 하는 것으로 조금씩만 배려하고 조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 위원장이 실명을 언급하진 않았지만 ‘갈수록 아름다워진다’고 발언한 이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