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자정쯤 북악산 숙정문 인근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지난 9일 딸에 의해 실종신고가 접수됐던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결국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 등에 따르면, 박 시장의 모습이 마지막으로 포착된 북악산 일대를 수색하던 경찰은 이날 자정쯤 숙정문 인근에서 박 시장의 시신을 발견했다.

앞서 박 시장의 딸은 전날 오후 5시17분경 경찰에 “4∼5시간 전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며 신고했다.

이에 경찰은 성북구 부근에서 박 시장의 휴대전화 최종 기록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하고 오후 5시30분부터 수색작업에 돌입했다. 저녁 9시30분까지 1차 수색을 마무리한 경찰은 이어 10시30분부터 2차 수색이 들어갔고 결국 박 시장은 숨진 채 발견됐다.

한편 박 시장은 최근 성추행 혐의로 경찰에 형사 고소된 것으로 파악된다. 고소인은 박 시장의 전 비서로 알려졌다.

고소인은 “2017년 이후 성추행이 이어졌으며 신체접촉 외 휴대폰 메신저를 통해 개인적 사진도 수차례 보내왔다”고 경찰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박 시장의 사망과 이번 성추행 고소와의 관련성 여부에 대해선 밝혀진 바 없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