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해 강기정 정무수석,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김조원 민정수석, 김거성 시민사회수석, 김외숙 인사수석이 문재인 대통령에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사진은 7일 오후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실에서 이들의 사의 표명을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해 강기정 정무수석,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김조원 민정수석, 김거성 시민사회수석, 김외숙 인사수석이 문재인 대통령에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사진은 7일 오후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실에서 이들의 사의 표명을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을 비롯해 수석비서관 5명이 일관 사의를 표명했다.

7일 오후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노영민 비서실장과 비서실 소속 수석비서관 5명 전원이 오전에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노 실장은 물론 강기정 정무수석, 김조원 민정수석, 김외숙 인사수석,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김거성 시민사회수석 등 비서실 소속 수석비서관 전원이 사퇴 의사를 전한 것.

청와대 비서실의 이같은 일괄사의 표명은 최근 상황에 대해 종합적으로 책임을 지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들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일괄 사표를 제출했고 수용여부 및 시기 등은 아직 미지수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