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0시께 박 의원 페이스북에 10여분간 음랑물 영상 노출됐다가 삭제
박 의원 측 “보좌진이 계정관리, 경위 조사”..野 “사과 없고 책임 회피만”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지난 주말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명의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성인 음란물 영상이 게재됐다가 삭제되는 소동이 벌어졌다. 

박 의원 측은 해당 SNS는 박 의원이 아닌 보좌진이 관리하고 있다고 해명했지만, 야당 측은 사과보다 책임 회피에만 급급하다며 박 의원을 향한 공세 수위를 높였다.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황규환 국민의힘 부대변인은 7일 논평을 내고 “의도의 여부를 떠나 국민들의 시선이 집중된 국회의원 SNS에 성인 동영상이 게시된 것은 부끄러운 해외토픽감”이라고 비판했다. 

황 부대변인은 “박 의원실 측은 ‘재발방지에 힘쓰겠다’고 했지만 ‘의원이 아닌 보좌진이 관리하고 있다’, ‘해킹인지 실수인지 명확하지 않다’며 책임 회피에만 급급한 모습”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이유야 어찌됐건 사과가 먼저였어야 했다”라고 꼬집었다. 

또한 황 부대변인은 “박 의원의 지역구인 부산 시민들은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범죄로 이미 크나큰 상처를 입은 상황”이라며 “국민들도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자체장과 지방 의원들의 잇따른 성 관련 비위로 분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때마다 민주당은 고개를 숙이며 사과를 했고 재발방지를 이야기했지만, 박 의원의 해프닝과 안이한 대응으로 국민들은 이제 그 진정성에 의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라며 “실수가 계속되면 의도라고 했다. 순간만 모면하면 된다는 허울 좋은 변명과 안이한 인식은 더 이상 용납될 수 없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황 부대변인은 “지금이라도 박 의원이 직접 명확한 사건 경위를 밝히고 부산시민과 국민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해야 한다”며 “민주당 역시 성 관련 일탈행위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효적인 재발방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전날(6일) 0시께 박 의원의 페이스북에는 성인 동영상이 공유됐다가 10여분 만에 삭제됐다. 

동남아시아 지역의 성인물로 추정되는 해당 영상은 말레이시아어로 ‘소녀는 계속 도움을 청했지만 아무도 듣지 못했다’라는 글이 적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박 의원 측은 “페이스북 계정 관리는 보좌진이 한다”면서 “실수로 올라간 것인지 해킹에 의한 것인지 조사 중”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