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결 “모든 일은 제 잘못된 판단에서 시작..무거운 죄책감 느낀다”

부적절한 표현으로 논란이 된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 홍보물. <사진=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 페이스북>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박결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 위원장이 정치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국민의힘 중앙청년위가 최근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는 나라’ 등 부적절한 표현이 담긴 홍보 게시물을 제작, 관련자들이 당으로부터 중징계를 받은 가운데 이를 기획한 박 위원장이 책임을 지는 차원에서 당적을 내려놓기로 했다. 

박 위원장이 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번 중앙청년위와 관련된 모든 일은 제 잘못된 판단으로부터 시작됐다”면서 “지금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제 잘못된 판단들로 인해 언론에 노출돼 인신공격을 받고 생업에도 지장을 받으며 자신들의 커리어에 씻을 수 없는 큰 피해를 입게 된 청년 동지분들에게 죄송한 마음과 함께 무거운 죄책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저로 인해 큰 분노와 실망을 느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죄드리고 싶다”고 사과했다.

박 위원장은 “그간 저로 인해 발생한 모든 일들은 당이나 저희 청년위 위원들의 입장이 아닌 온전한 저 자신의 입장이었음을 다시 한번 밝히고 싶다”며 “저 하나의 실수로 큰 피해를 입으신 당원분들, 그리고 당을 지지해주시는 모든 지지자분들께도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했다. 

그는 “늦게나마 자신의 저 부족함을 깨달았고 더 이상 그 누구에게도 피해를 드려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면서 “오늘부로 모든 직책과 당적을 내려놓고 스스로 성장하기 위한 다른 길을 걸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29일 국민의힘 중앙청년위는 소셜미디어에 지도부를 소개하는 게시물을 게재했고, 여기에는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는 나라’ ‘2년 전부터 곧 경제 대공황이 올 거라고 믿고 곱버스 타다가 한강 갈 뻔’ ‘육군 땅개’ 등 표현이 사용돼 논란이 일었다. 

이에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이재빈·김금비 중앙청년위 부위원장을 면직 처분하고, 주성은 청년위 대변인의 내정을 취소했다. 

박 위원장은 지도부 소개글을 기획하고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