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연구모임 ‘국민미래포럼’ 강연자로 나서..野 활로 모색 목소리 높여
서울시장 출마 여부 즉답 회피, “정권교체 위해 어떤 역할이든 할 것”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6일 “야권 재편으로 새로운 혁신 플랫폼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이날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와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이 주도하는 연구모임 ‘국민미래포럼’에서 ‘포스트 코로나시대, 대한민국의 혁신과제와 미래비전’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안 대표는 강연에서 “제1야당을 포함한 야권에 대한 비호감이 너무 크다”고 지적하며 야권 재편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체제에 대해 “최근 다섯 달 동안 국민의힘 지지율은 거의 상승하지 않았다”면서 부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이어 “지금과 똑같은 방법으로 가다가는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조차 승산이 낮다고 생각한다”면서 “야권이 비호감이니 무슨 말을 해도 듣지 않는다. 메시지로는 소용이 없다는 게 제 판단”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며 “그래야 국민이 다시 관심을 두고 귀를 기울일 것이며, 중도뿐만 아니라 합리적 개혁을 바라보는 진보까지도 포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 대표는 서울시장 출마 여부 등과 관련해서는 즉답을 피했다. 다만 안 대표는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어떤 역할이든 할 생각”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