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지식산업센터 강자 명성 잇는 ‘현대 테라타워 광명’ 주목
현대엔지니어링, 지식산업센터 강자 명성 잇는 ‘현대 테라타워 광명’ 주목
서울 문정동·가산동 등서 성공신화..우수한 기술력 바탕으로 한 특화설계 적용
넉넉한 주차공간에 개별 냉난방 시스템 에어컨 무상 제공, 친환경 센터로 조성
  • 이민경 기자
  • 승인 2020.11.2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지식산업센터 시장을 이끌어가는 강자 현대엔지니어링의 ‘현대 테라타워 광명’이 격이 다른 특화설계 도입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303, 303-2~4번지 일원에(우체국 사거리 앞) 지하 5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9만9000여㎡ 규모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다. 단지 내에는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구성된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광명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20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이 단지에는 서울 문정동, 가산동에 이어 용인 기흥, 남양주 지금지구, 수원 영통, 오산, 하남 감일 등에서 성공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친화적인 내부설계를 적용해 입주사와 근무자에게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단지는 우선 74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함께 지상 3~4층에는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도입해 물류 관련 업종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또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해 제조업부터 IT업체까지 맞춤 별로 입주가 가능하다. 

직원들의 복지와 효율성을 높이는 쾌적한 사무환경을 위한 설계도 곳곳에 도입한다. 현대적인 오피스룩 디자인 설계를 적용하며, 직원들의 휴식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공개공지와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여기에 개별 냉난방 시스템 에어컨을(EHP)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는 산업단지 내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대부분이 지역냉난방을 도입하는 것과 차별화된 특화설계다. 특히 지역냉난방 시스템과 비교해 효율성이 높고 관리비 절감에도 효과가 좋아 주목된다. 

또한 단지는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및 녹색건축인증 우수(그린 2등급) 예비인증을 받은 친환경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더불어 공개공지, 휴게공간 등의 커뮤니티가 조성되고 지열발전을 이용한 관리비 절감까지 가능해 입주기업과 종사자는 더욱 쾌적한 사무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주식회사 일마레카페앤파스타와 5년 임대차 계약을 맺어 업무종사자의 편의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상업시설 지상 1층에는 일마레카페앤파스타의 일마레베이커리, 만리장성, 진샤브샤브, 에그야, 논현삼계탕, 무등산숯불구이, 벤또랑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입점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수도권 주요 업무지역에 적극적인 공급을 통해, 지식산업센터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로 우뚝 선 ‘현대 테라타워’의 프리미엄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는 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정역 테라타워를 시작으로 서울 가산동과 용인 기흥 등에서 성공신화를 써내려 간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4년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문정역 테라타워’를 공급하며, 테라타워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했다. 

문정역 테라타워를 시작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은 ‘송파 테라타워2’, ‘가산 테라타워’, ‘기흥 테라타워’ 등의 후속 단지 역시 모두 성공적으로 분양하며, 지식산업센터 시장을 대표하는 강자로 떠올랐다. 

특히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문정역 테라타워는 업계와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킨 결과, 현재는 문정동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으며, 높은 프리미엄도 붙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현재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245-9번지(철산역 4번 출구 앞)에 카페(Café) 형식의 ‘현대 테라타워 광명 분양cafe’를 마련해 수요자들의 상담을 진행 중이다.

서울 강남에서도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으로, 강남구 강남대로 514 2층에 위치한다.

이민경 기자 114@00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