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당 대표 성비위 사건 수습 위한 비상대책회의 구성
공동대표에 강은미 원내대표·김윤기 당 대표 직무대행

정의당 김윤기 당대표 직무대행, 이은주, 배진교, 류호정 의원 등 참석자들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략협의회에서 김종철 전 대표 성추행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정의당이 김종철 전 대표 성추행 사건 수습을 위해 비상대책회의를 구성하고, 오는 4월 치러지는 재·보궐선거에 후보를 내지 않는 ‘무공천’ 방안을 검토한다.  

정호진 수석대변인은 26일 국회에서 전략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책임있는 사태 수습과 해결을 위해 비상대책위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비상대책회의는 차기 대표 선출 전까지 운영되며, 의원단과 대표단으로 구성된다. 공동대표는 강은미 원내대표와 김윤기 당 대표 직무대행이 맡기로 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비상대책회의는 매일 정기적인 회의 등을 통해 상황 수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와 의결기구인 전국위원회는 수시 체계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비상대책회의는 현재 지도부 거취와 함께 이번 성추행 사태 수습책으로 4·7 재보선 무공천 방안을 집중 검토한다다는 방침이다.  

후보 공천과 차기 당 대표 보궐선거는 비상대책회의를 통해 결정하고 당 의결기구인 전국위원회에서 확정한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