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진상규명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 제출..의원 105명 동참
국민의힘, 진상조사 특위 구성..“실체적 진실 밝히는 데 총력”

국민의힘 김성원·이철규 의원과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는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서 ‘문재인 정부의 대북 원전 건설 문건 의혹 관련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했다.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정부의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의혹과 관련해 야권이 공세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은 3일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정식 요청했고, 또 국민의힘은 이날 ‘탈원전 북원전 진상조사특별위원회’를 발족했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의안과에 ‘문재인 정부의 대북 원전 건설 의혹 관련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국정조사 요구에는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 등 야권 의원 105명이 동참했다. 

야권 의원들은 “북한 원전 관련 문건에 대한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고 원전을 둘러싼 진실과 오해를 국민께 소상히 알려 국익과 국가안보를 위한 대책 마련을 위해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비대위 회의를 열고 탈원전 북원전 진상조사특위를 구성하기로 했다. 

진상조사특위 위원장으로는 권성동 의원이 임명됐다. 위원에는 성일종, 이철규, 윤한홍, 조수진, 조태용, 김영식, 김웅 의원 등이 참여한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대북 원전 게이트의 실체는 이제부터 제대로 밝혀져야 한다”면서 “여당은 국정조사 요구에 즉각 응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청와대를 비롯해 여권 인사들은 북한 원전 추진 문건이 터무니없는 북풍이니, 박근혜 정부부터 검토됐다고 주장했으나 거짓을 덮으려다 거짓이 늘고 있다”며 “국민의힘은 오늘부터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