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품은간병비찐건강보험 2종..뇌출혈 등 진단시 매월 간병비 확정 지급

<사진제공=신한생명>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이 고령화 시대 고객 수요에 발맞춰 간병비 보장을 강화한 건강보험 상품을 마련했다. 

신한생명은 ‘무배당 진심을품은간병비찐건강보험(갱신형)’과 ‘무배당 진심을품은간편한간병비찐건강보험(갱신형)’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 매월 간병비로 보험금을 확정 지급한다.

예를 들어 보험 가입 1년이 지난 후 뇌출혈이나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이 확정되면 매달 100만원씩 5년간 보험금(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을 지급 받는다. 보험 가입 1년 미만의 경우에는 보험금의 50%만 보장한다.

신한생명 상품개발 관계자는 “‘암간병비진단’ 특약 가입 시 3대 중대 질병에 대해서 매달 100만원씩 5년간 간병비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발병률이 높은 뇌혈관질환, 허혈심장질환 진단금을 지급하며 대상포진, 대상포진눈병, 통풍, 특정류마티스 관절염, 재해골절 치료비, 수술비 등도 보장한다.

‘무배당 진심을품은간편한간병비찐건강보험(갱신형)’은 고령자나 유병력자와 같이 일반심사로 가입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 한 간편심사 상품이다.

‘진심을품은’ 상품 시리즈는 신한생명이 지난해 1월 출시한 프리미엄 상품 브랜드로, 이미 납입한 보험료와 이후 납입할 보험료를 더해 진단금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최근 기대수명 연장에 따른 고령화로 간병비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적극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어려울 때 힘이 될 수 있는 고객 중심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