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TV 가짜뉴스, 극우 유튜브 등으로 확산 “책임 엄중..응분의 책임져야”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태우 전 검찰수사관이 유튜브를 통해 자신에 대한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9일 “성추행이라고 할 만한 일체의 신체접촉을 그 누구에게도 가한 적이 없다”며 거듭 해명에 나섰다.

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추가 입장문을 통해 “지난 총선에서 저와 경쟁했다가 낙선한 김태우씨가 자신의 유튜브방송 ‘김태우TV’를 통해 소위 제보자를 인용해 저에 대해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가짜뉴스를 방송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진 뉴시스
<사진=뉴시스>

진 의원은 “사실과 전혀 다른 가짜뉴스는 다른 극우 유튜브 방송 ‘가로세로연구소’와 ‘진성호방송’, ‘신의한수’ 등을 통해 유포·확산됐다”며 “이들 방송에 대해 법이 허용하는 가장 강력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엄중하게 묻고 반드시 응분의 책임을 지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김 전 수사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태우 TV’를 통해 진 의원이 지난 2016년 7월 강서을 지역위원장 시절 당원들과 단합행사를 진행한 자리에서 한 여성에게 술을 강제로 따라 마시게 하고 추행했다고 주장했다.

김 전 수사관은 해당 여성이 자신에게 직접 이 사실을 제보했고 변호인을 통해 대검찰청에 진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진 의원은 “제20대 국회의원 낙선 직후인 2016년 7월22일(금)부터 23일(토)까지 1박2일 간 인천 을왕리에서 강서강서목민관 학교 1~2기 졸업생과 3기 재학생 등 약 100명이 참여하는 단합대회가 진행된 사실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소 술을 즐기지 않지만 점심 식사 과정에서 강서목민관 학교 원우가 좋은 술이라며 행사에 가져온 술을 제가 대표해 동석한 모두에게 딱 한 잔씩 따라주며 권한 바 있다”며 “하지만 특정인에게 석 잔이나 강압적으로 권한 적은 없으며 술이 그 정도로 충분한 양도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이후 해변에서 족구와 물놀이 등 친목 행사가 진행됐고 동석한 모두에게 물놀이를 권유하며 저 또한 물놀이에 동참했지만, 방송에서 언급된 것처럼 누군가를 고의로 물에 빠뜨리기 위해 강제로 신체접촉을 시도하거나 실랑이를 벌인 사실은 결단코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의혹을 제기한 여성을 A씨로 칭한 진 의원은 “수년 전부터 현재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저에 대한 성추행 음해와 사기, 병역 비리, 살인 청부 등의 허위사실을 주장하고 있는 A씨에 대해서도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A씨는 김태우 TV 제보자로 추정되며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