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통한 가족 사랑 ‘스위트홈’ 주제..총 상금 1500만원 규모
이달 22일부터 4월12일까지 접수 진행, 5월5일 결과 발표 예정

<사진제공=오뚜기>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음식을 주제로 한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음식을 통한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주제로 한다.

고객의 음식에 대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고객의 경험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공모전으로, 가족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해 마련됐다.

즐거운 음식 생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자들은 일상 속 음식과 관련된 특별하고 감동적인 추억 등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는 이달 22일부터 4월12일 자정까지 50일간 진행되며, 결과 발표 예정일은 5월5일 어린이날이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지정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또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입력을 통해 접수할 수 있고, 우편 접수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우편 응모용 지정 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보내면 된다.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뚜기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의 총 상금 1500만원 규모다. 오뚜기상(1명) 상금 500만원, 으뜸상(1명) 상금 300만원, 화목상(4명) 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사랑상 60명에게는 오뚜기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구매 포인트 5만점을 제공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음식과 함께하는 가족, 친구들의 다양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라며 “오뚜기 푸드 에세이를 통해 음식과 관련된 특별하고 감동적인 추억을 담은 훌륭한 작품들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