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36.31%로 2위..조은희-오신환 順
부산시장 후보엔 박형준 동아대 교수 확정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최종후보. <사진=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국민의힘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최종 후보로 확정됐다. 부산시장 후보로는 박형준 동아대 교수가 선출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4‧7 보궐선거 서울‧부산시장 후보 경선 결과 발표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여론조사 결과는 오 전 시장은 41.64%를 득표를 기록했다. 이어  나경원 36.31%, 조은희 16.47%, 오신환 10.39% 등 순이었다. 

부산시장 후보 경선에서는 박 교수 54.40%, 박성훈 28.63%, 이언주 21.54%의 득표율을 보였다. 

이번 경선은 시민 100% 여론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종 득표에는 여성·신인 가산점(10%)가 포함됐다. 

오 전 시장은 후보 수락 연설에서 “임기를 다 마치지 못한 시장으로서 10년간 살아오면서 죄책감, 자책감이 있었다”며 “다시 열심히 뛰어서 그동안 서울시민 여러분들께 지은 죄를 갚으라는 격려와 함께 회초리를 들어주셨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단일화의 힘으로 국민 여러분의 힘으로 반드시 이 정권 심판해내는 교두보를 만들어내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굳게 밝힌다”면서 “반드시 승리해 아무런 양심의 가책도 없는 문재인 정부에 경종을 울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교수는 “문재인 정권 4년 동안 국민들이 이 정권에 대해 얼마나 실망하고 분노하는지 현장에서 절실히 느끼고 있다”며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 정치 역사상 가장 부끄러운 선거다. 이번 선거에서 정의가 살아있음을 국민들이 보여줘야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