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서 30분 간격으로 하루 두 차례 접종..“7일간 이상 징후 관찰했지만 이상 증세 無”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치매를 앓는 80대 노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30분 간격으로 하루 두 차례 접종받는 일이 발생해 방역당국의 허술한 관리 체계가 도마 위에 올랐다. 

17일 광주 서구 등에 따르면, A씨(85)는 지난달 28일 오전 9시55분께 지역 예방접종센터인 염주체육관에서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마쳤다. 앞서 같은달 7일 1차 접종을 한 뒤 3주 만이다. 

A씨는 이상 반응 관찰을 위해 접종센터에서 약 15분간 머무른 뒤 귀가하던 중 자신이 백신 접종을 한 것을 잊고 다시 센터로 돌아갔다.

의료진은 센터 입구에서 접종 대상자 여부 등 신원 확인 절차를 거쳤으나, 접종 여부는 확인하지 않았다. 결국 A씨는 오전 10시23분께 또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게 됐다. 

A씨가 백신을 두 차례 접종한 사실은 뒤늦게 확인됐다. 보건당국은 A씨를 과용량 접종자로 분류한 이후 7일간 이상 징후를 관찰했지만 이상 증세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현재 A씨는 폐렴 등 증상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역당국은 코로나19 백신 과용량 접종과 A씨의 증상과의 인과관계가 있는지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