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면 기자간담회 진행..경찰 불신 분위기 지적에 “모든 가능성 열어두고 확인 중”

김창룡 경찰청장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한강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고(故) 손정민(22)씨 사건과 관련 김창룡 경찰청장은 17일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이날 서면으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경찰 수사를 불신하는 분위기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사망에 이르게 된 경위를 면밀하게 확인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청장이 한강 실종 대학생 사망사건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손씨는 지난달 24일 오후 11시께부터 이튿날 새벽 2시께까지 반포한강공원 수상택시 탑승장 인근에서 친구 A씨와 술을 마신 뒤 실종됐다.

이후 닷새 뒤인 30일 오후 한강 수중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부검 결과 사인은 익사로 추정된다는 결과서를 경찰에 전달했다. 

한편, 김 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경찰관 가운데 이상 증세를 보인 사례와 관련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전담 케어 요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국가 보상이나 공상 신청 절차를 지원하면서 위로금 등 추가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백신 접종을 강요했다’며 일부 경찰관이 김 청장 자신을 포함한 경찰 지휘부에 대한 진정을 국가인권위원회에 낸 것과 관련해 “조사에 협조할 것 ”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