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최고위원회의서 관련 보도 재차 거론 갈등 확산
윤석열 대통령 “가짜뉴스”..국힘 “나치 괴벨스 式”
김의겸 징계안도 제출..국회법 25조 등 위반 사유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청담동에서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재차 제기하는 가운데 여권이 대대적인 반격에 나섰다. 

윤 대통령은 해당 의혹에 대해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으며, 집권 여당도 민주당이 나치 괴벨스의 가짜뉴스 유포 방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고 맹공했다.

‘윤 대통령·한 장관 청담동 술자리 의혹’ 관련 여야의 갈등이 사그라들긴 커녕 더욱 확산되는 모양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윤 대통령은 28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취재진을 만나 관련 의혹에 대해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국정감사에 이어 야당 공식 회의에서도 한 장관과 함께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에 계셨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상황’이라는 질문을 받자 “다른 질문 없으시냐”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앞서 김의겸 민주당 의원은 지난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이하 법사위)의 법무부 등 대상 종합 국정감사에서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이 대형 로펌 변호사들과 서울 청담동의 고급 술집에서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당시 한 장관은 해당 술자리에 간 적이 없다고 적극 반박했으며, 법적 대응에도 나서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후에도 민주당 지도부는 최고위원회의 등에서 관련 의혹 및 보도 등을 재차 거론하며 공세를 이어갔다. 

이에 대해 윤 대통령은 “그런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쓴소리를 날렸다.

그러면서 “솔직히 말해서 입에 담기도, 대통령 입에서 그런 부분에 대한 언급이 나온다는 자체도 국격에 관계된 문제 아니겠느냐”고 덧붙였다.

집권 여당인 국민의힘도 같은 날 민주당을 향한 공세에 화력을 보탰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후속조치 점검회의에서 “지금 민주당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서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또 사실이 아닐 확률이 대단히 높은 의혹을 제기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내에서도 ‘판단 미스’라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면책특권 뒤에 숨어서 아니면 말기 식의 의혹 제기를 해선 안 될 것”이라며 “오늘 이주호 교육부장관 후보자 청문회에서도 이런 무책임한 의혹이 반복되지 않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경태(왼쪽)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술집 회동과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장경태(왼쪽)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술집 회동과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김미애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민주당의 의혹 제기가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고 맹폭했다.

김 대변인은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이 지난 24일 국회 법사위 국감에서 제기한 ‘한동훈 장관의 청담동 술집 의혹’이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며 “민주당은 한 장관이 청담동 술집에 가지 않았다는 증거를 대고 입증하라며 적반하장으로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선동은 한 문장으로 끝나지만, 이를 반박하려면 수십 장의 증거와 문서가 필요하다’는 나치 선전장관 괴벨스의 가짜뉴스 유포 방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정당은 대의제 민주주의에서 ‘건전한 국민 여론 형성의 매개체’의 순기능을 해야만 한다”며 “민주당과 김의겸 대변인을 ‘대의 민주주의’를 철저히 농단하고 유린하고 있는 민주주의의 적이라고 규정할 수밖에 없다”고 각을 세웠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국회 의안과에 김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제출했다. 국회법 제25조(국회의원의 품위 유지 의무) 및 제146조(모욕 등 발언 금지) 위반이 징계 사유로 적시됐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