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인천시가 오는 21일부터 내달 5일까지 ‘제1기 인천시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SNS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최근 SNS팀을 신설한 인천시는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사회, 정치, 정책, 경제, 교육 등 뉴스분야 2~3명 ▲문학, 영화, 미술·디자인, 공연·전시 등 문화예술분야 3~4명 ▲맛집, 여행, 취미, 음식, 스포츠 등 관광·스포츠분야 2~3명 ▲파워블로거 및 전문기고가 대상 3~5명 등 4개 분야에 10~15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인천시 블로그 기자단에 선정되면 위촉장과 명예 블로그 기자증이 제공되고 SNS관련 워크숍은 물론 매월 인천시 주요행사에 참가해 기자 활동을 하게 되며, 채택된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고 연말 활동이 우수한 기자에게는 표창장도 수여된다.

윤병철 SNS팀장은 “인천시가 운영하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는 공식계정이 가진 특성 때문에 정책홍보나 생활정보 등 시민과 소통하는 이야기 소재가 한계가 있다”며 “블로그기자단을 통해 친근한 이미지로 시민들에게 다가가 인천에 대해 자유롭게 얘기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천시 블로그 방문자는 인천시 블로그 기자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 및 블로그(www.incheonblog.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지원서를 내려 받아 4월 5일까지 이메일(incheontogi@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