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이미랑 기자] 정신병원 입원을 거부하며 흉기를 휘두르던 40대가 경찰의 테이저건을 맞고 숨졌다.

16일 경남 함양경찰서는 경찰이 쏜 테이저건을 맞고 쓰러진 A(44)씨를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사망했다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전날 오후 6시20분께 ‘아들을 정신병원에 입원시켜야 하는데 삽과 낫을 들고 위협한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경남 함양군의 한 주택으로 출동해 A씨를 설득하려 했다.

그러나 농기구 창고 입구에 서 있던 A씨는 삽과 낫으로 경찰을 위협하는 등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했고, 경찰은 테이저건 발사를 경고한 뒤 A씨의 등 부위를 겨냥해 발사했지만 빗나갔다.

더 흥분한 A씨는 낫을 던지는 등 저항했고, 경찰은 A씨의 배 오른쪽과 오른팔에 테이저건을 발사했다.

테이저건을 맞고 쓰러진 A씨에게 이후 경찰은 수갑을 채워 마당에 앉혔다. 그러나 갑자기 쓰러지는 등 A씨는 이상 징후를 보였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구급대를 불러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그러나 A씨는 오후 8시20분께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다.

평소 정신병이 있던 A씨는 최근 약 복용을 거부해 다시 병이 악화되자 부모가 A씨를 정신병원에 입원시키려 한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현장에는 A씨 부모와 진주의 한 정신병원 관계자 3명이 있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경남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직접 수사할 것”이라며 “대응과정이 적절했는지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