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통해 자진 귀국..‘두명 죽이고 한명 남았다’ 대화 녹취록 공개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경기도 용인 일가족 살해 사건의 피의자 김모(35)씨의 아내 정모(32)씨가 뉴질랜드에서 자진 귀국했다.

2일 용인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6시10분께 김씨의 아내 정씨가 두 딸(7개월, 2세)과 함께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정씨는 전날 친정 가족들의 전화를 받고 귀국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남편은 붙잡혔다는데 왜 거기 있느냐”는 가족의 질문에 “절도죄로 잡혔는데, 오해가 있다. 금방 풀려날 것”이라고 답을 하는 등 김 씨의 범행을 몰랐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살인을 공모한 혐의로 정씨를 체포, 오후 8시50분께 용인동부서로 이송했다. 두 딸은 공항에서 가족들에게 넘겨졌다.

앞서 정씨는 지난달 30일 김씨의 범행 사실을 사전에 인지했을 것이라는 정황이 포착돼 공범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됐다.

김씨는 지난달 21일 경기도 용인에서 일가족(친어머니, 이부남동생, 의붓아버지)을 살해한 후, 23일 뉴질랜드로 도주했다. 이와 관련, 뉴질랜드 경찰이 한국 당국의 요청으로 공조수사에 착수했다.

특히 경찰 수사 결과 김씨가 범행 이후 출국하기 전 휴대전화로 아내 정씨와 통화를 한 정황이 드러났다.

정씨는 남편 김씨와 ‘두명 죽이고 한명 남았다’는 대화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범행 전인 지난달 20일부터 정씨와 두 딸과 함께 강원도 횡성의 한 콘도에서 묵었다. 이후 사건 발생 하루 뒤인 22일 콘도에서 나와 23일 뉴질랜드로 출국했다.

이에 경찰은 정씨가 김씨의 범행을 알았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