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급증하는 1인 가구 시장을 겨냥해 3kg의 미니 사이즈로 공간 제약 없이 설치 가능한 ‘위니아 뉴 미니(NEW mini) 건조기’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컴팩트한 외관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배기 호스 설치 작업 없이 전기 콘센트만 연결하면 돼 다용도실·베란다·거실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또한 옷감 특성을 고려해 건조 코스와 건조 맞춤 옵션을 취사 선택할 수 있다. 먼저 건조 코스는 ▲표준건조 ▲소량 ▲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위니아딤채가 설 명절을 앞두고 미혼모와 한부모 가정 지원으로 ESG 경영 실천에 나섰다.위니아딤채가 미혼모, 한부모 복지시설인 애란원에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애란원 내 거주하고 있는 영·유아 및 임산부, 출산모가 보다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는 설명이다.위니아딤채는 이날 영·유아 및 임산부, 출산모의 건강한 실내 환경 구축을 위해 공기청정기를 전달했다. 해당 제품은 애란원 내 산후조리방, 영·유아놀이방, 프로그램실 등에 배치돼 실내 공기질 개
[공공뉴스=이민섭 기자] 가전·양판업계가 VR·AR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당초 가전·양판업계는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의 일환인 사회적 거리두기 일상화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현저히 줄어든 바 있다.하지만 가전업계는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온라인을 통해 가전제품 구매에 지갑을 여는 소비 트렌드에 주목하고 VR·AR 등 메타버스를 활용한 여러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 실정.29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비대면 통합 쇼핑 서비스 ‘삼성 VR 스토어’를
[공공뉴스=이민섭 기자] 가전업계가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 모시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이를 위해 가전업계가 꺼내든 카드는 ‘컬러’다. 이는 개성과 취향을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의 특징이 반영된 결과이기 때문.MZ세대의 경우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자신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제품에 소비를 주저하지 않는다. 이에 가전업계는 기존 백색(白色) 가전 이미지에서 벗어나 선택의 폭을 넓힌 백색(百色) 가전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는 상황. 여기에 기업 간 협업
[공공뉴스=이민섭 기자] 위니아딤채가 원자재값 급등과 가전 반도체 수급난 등 부정적 이슈에도 불구하고 올해 1조 클럽 가입을 목전에 뒀다.위니아딤채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781억원, 영업이익 104억원, 당기순이익 40억원의 경영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공시했다.매출은 주력 제품군인 김치냉장고 딤채를 비롯해 프리미엄 냉장고와 창문형·가정용 에어컨 등 주요 가전에서 고른 매출을 기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9% 늘었다. 다만 영업익과 순이익은 국내·외 주요 원자재 가격 급등, 가전 반도체 수급 이슈, 글로벌 물류대란 등의
[공공뉴스=이민섭 기자] 위니아딤채가 MZ세대 감성에 맞춰 신규 제작한 딤채 광고를 공개하고 김장철 고객 모시기에 돌입했다.위니아딤채는 15일 MZ세대 감성에 맞춰 유머러스한 컨셉으로 제작된 TV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광고는 딤채에 보관 및 숙성된 김치를 먹는 순간 환상적인 맛에 감탄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장모님 표 배추김치 맛에 놀라는 사위를 시작으로 자녀가 만든 갓김치를 미덥지 않게 보다가 직접 맛보고 감탄하는 어머니, 라면을 먹으며 곁들인 총각김치와 오이소박이 맛에 감동하는 청년들의 모습을 순차적으로 보여준다.이를 통해
[공공뉴스=이민섭 기자] 국내 가전업계가 본격 김장철인 11월을 앞두고 미리 김치냉장고 구매에 나선 고객 선점에 열을 올리고 있다.김치냉장고 제조사들은 직접 김장을 하는 가구가 줄어드는 트렌드에 맞춰 신선 식품, 주류 등이 보관 가능한 ‘세컨드 냉장고’로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강조하며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반면 직접 김장을 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최적의 김치 보관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하고 새로운 김치 숙성 알고리즘이 적용된 제품을 내놓으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포문 연 위니아딤채..추격하는 LG전자3
[공공뉴스=이민섭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 위니아딤채 등 국내 가전업계가 자연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 지원에 나선다.6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와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가 이날 서울 종로구 소재 정부서울청사에서 ‘자연재난 피해지역 가전제품 무상수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력은 태풍, 호우 등 자연재난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할 경우 더 많은 고객이 무상수리 혜택을 받도록 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이에 3사는 고객이 가전제품을 수리할 서비스센터를 알아보고 찾아가는 번거로움을 없애고자 재난지역 인근에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냉장고, 에어워셔 가습기 등 5개 부문에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올해로 23회차를 맞이한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인 기업을 선정하고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의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위니아딤채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는 자사 초저온 백신 보관용 냉동고가 미국식품의약국(이하 FDA)에 인증을 완료하고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지난 1월 위니아 초저온 냉동고의 개발을 완료하고 국내에 ‘메디박스(MEDIBOX)’ 상표 등록과 관련 기술 특허 출원 및 규격인증을 완료한 위니아딤채가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첫 걸음으로 미국 FDA 인증을 완료한 것.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발생하는 백신보관과 이송의 문제가 늘어남에 따라 비상시에도 백신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일이 다가오는 가운데 위니아딤채는 백신을 저장 및 운송할 수 있는 초저온 냉동고를 연구 개발했다.이를 시작으로 회사는 관련 계열사와 함께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목전에 두고 있다.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는 국내서 접종을 추진하는 코로나19의 모든 백신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초저온 냉동고를 계열사인 대유플러스와 공동개발에 성공, 규격인증 중에 있으며 1분기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위니아딤채는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일이 다
[공공뉴스=박주연 기자] 대유위니아그룹(회장 박영우)이 지난해 대우전자 인수 후 첫 적자를 냈다가 올 상반기 4대 상장사의 실적이 모두 개선됐다.인수 시너지, 사명 변경 효과 등 혁신을 향한 노력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16일 대유위니아그룹은 상장사인 4개 계열사의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기준 3대 상장사인 대유에이텍과 대유플러스, 위니아딤채(구 대유위니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이 전년 동기대비 모두 개선됐다.대유위니아그룹의 모체인 대유에이텍(대표 권의경)은 연결실적으로 상반기 5345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