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박아멘 기자 #사례1. 스터디카페 이용자 A씨는 지난해 1월 스터디카페 8주 이용권을 18만원에 구입해 22일간 사용 후 환불을 요청했다. 사업자는 1일 이용료 1만2000원을 기준으로 위약금을 산정해 소비자에게 환불할 금액이 없다고 했다.#사례2. B씨는 2021년 6월 스터디카페 이용권을 24만9000원에 구입해 사용하던 중 잔여기간에 대한 환불을 요구했다. 사업자는 잔여대금을 환불해 주겠다고 약속했으나 이후 연락이 되지 않고 환불 처리를 지연했다.최근 독서실을 대체해 공부 또는 모임을 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공공뉴스=정혜진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라인쇼핑몰 임블리(IMVELY)가 ‘호박즙 곰팡이’ 사태로 위기를 맞고 있는 형국이다.다소 미흡했던 회사의 초기 응대는 소비자기만이라는 불씨를 만들었고 이에 뿔난 누리꾼들은 급기야 “세무조사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철저한 역학조사를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상황.더욱이 그동안 ‘소통왕’을 내걸며 활발한 마케팅을 추진해 온 부건에프엔씨(주) 임블리·블리블리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임지현 상무가 호박즙 곰팡이가 논란이 되자 돌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댓글창을 닫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