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의 검은콩 차 ‘블랙빈tea’와 프리미엄 비건 커피 ‘이카리아’가 국내 비건·친환경 산업 전시회에 참여해 기후위기에 대한 해답으로 지속가능한 소비를 제안한다. 동아오츠카는 오는 13일까지 3일간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비건페어 2024’에 자사 제품 블랙빈tea와 이카리아가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환경보호와 생명존중을 다루는 코리아비건페어에서는 비건 베이커리, 음료, 도시락 등 식품뿐만 아니라 비건 가죽, 침구류, 비누 등 친환경 생활용품과 업사이클링 제품 등 폭넓은 종류의 업체들이 참여해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동아오츠카가 뉴발란스와 함께 친환경 마라톤을 선보였다. 동아오츠카는 지난달 30일 뉴발란스가 개최한 ‘2024 Run your way Half RACE INCHEON’에 공식음료로 활동했다고 1일 밝혔다.인천에서 하프마라톤으로 진행된 이 대회는 참가자 3000명 모집이 4분만에 마감되며 대회가 시작하기도 전에 화제를 모은 바 있다.동아오츠카는 러닝코스 5Km 구간마다 선수들을 위한 음료 공급대를 설치하고,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채워줄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 생수를 지원했다.특히 구간 급수대에 배치된 ‘마신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동아오츠카가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마라톤을 16년째 공식 후원하며 특별한 동행을 이어갔다.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와 자사 생수 마신다가 지난 17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2024 서울마라톤 겸 제94회 동아마라톤’의 공식음료로 활약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마라톤은 세계육상문화유산으로 선정됐을 만큼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대회로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약 3만8000명의 참가자가 무대에 올랐다.동아오츠카는 러닝코스 5Km 구간마다 선수들을 위한 음료 공급대를 설치하고,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채워줄 ‘포카리스웨트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가 창립 45주년을 맞아 ‘플라스틱 Zero’ 선언을 했다. 회사는 친환경 에너지 활용을 통한 환경 보호에 적극 앞장선다는 계획이다.이와 관련, 5일 박철호 대표이사는 “올해부터 eco-PET의 도입과 제품의 경량화, 무라벨 제품 확대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노후 설비의 교체를 통한 탄소배출량 저감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동아오츠카는 지난 1979년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에서 분리돼 창립된 이래 ‘사회 정의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수한 식품을 생산해 인류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이바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동아오츠카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동아오츠카는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조직위원회와 공식음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7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과 유승민 공동조직위원장 등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사상 처음으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로 탁구 종목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총 40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E-자원 순환체계를 통해 폐전기·전자제품 회수 및 재활용함으로써 온실가스를 감축한 것에 대해 한국스코프쓰리협회로부터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E-순환체계는 제품 생산, 소비 이후 폐기하지 않고 재사용·재활용해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자원 순환형 경제 시스템인 순환경제 기본 원리를 전자제품 회수 및 재활용 체계에 적용한 시스템으로 E-순환거버넌스 기본운영체계이다.감축기간은 지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1년으로, 총 122만6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가 공식 음료로 한국여자농구연맹(WKBL) 올스타전을 지원했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지난 7일 충남 아산시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우리은행 우리WON 여자프로농구 올스타 페스티벌’에서 공식 음료로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올스타전 팬 투표 1, 2위를 차지한 박지현(우리은행)선수, 신지현(하나원큐)선수와 구단 별 치어리더들은 경기를 앞두고 직접 팬들에게 ‘나랑드사이다 화이트콤부차’를 나눠주며 큰 호응을 받았다.이날 경기장 내 전광판 이벤트로 ‘키스타임’을 운영하며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가 제주항공의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에 힘을 보탠다. 동아오츠카는 제주항공 임직원을 대상으로 ‘텐션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 행사는 제주항공이 자사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건강한 기업문화 확산 및 안전운항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활동 중 하나로 진행됐다.동아오츠카는 이번 ‘텐션업’ 캠페인을 통해 제주항공 임직원들에게 자사 비타민 음료인 오로나민C를 지원하며 제주항공 임직원들의 일상적인 활동에 활력을 더했다.이번 캠페인을 주관한 김찬주 동아오츠카 사이언스파트 담당은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의 KBO 공식음료 포카리스웨트가 유소년 야구 꿈나무들의 성장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23 골든글러브 시상식’에 참여해 포카리스웨트 유소년 야구 발전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날 전달식에는 조익성 동아오츠카 부회장이 참석해 류대환 KBO 사무총장에게 2000만원 상당의 유소년 야구 발전 후원을 약속했다.포카리스웨트 유소년 야구 발전 후원은 프로 선수를 꿈꾸는 유소년 학생들에게 동기 부여와 더 나은 스포츠 환경을 조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가 소비자와 소통 확대를 위해 진행한 ‘월간 포카리’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17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지난 6월28일부터 10월31일까지 4개월간 진행한 ‘월간 포카리’ 캠페인은 온라인 상에 ‘파랑’을 소재로 포카리스웨트 관련 게시물을 자발적으로 업로드하는 소비자들에게서 착안했다.이번 캠페인은 6·7월은 ‘인간포카리’, 8월은 ‘여행포카리’, 9월은 ‘친구포카리’, 10월은 ‘가을포카리’로 매월 새로운 주제로 진행하면서 총 6000여장의 사진으로 고객들에게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추억을 선사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가 대한민국 스포츠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 유망주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동아오츠카는 지난 9일 한국스카우트연맹회관에서 개최된 ‘제17회 Youth Hero Prize(자랑스러운 청소년대상) 시상식’에서 체육부문 포카리스웨트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10일 밝혔다.자랑스러운 청소년대상 시상식은 한국스카우트연맹에서 2007년 청소년 유망주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이다. 매년 ▲체육 ▲학술 ▲문화·예술 ▲사회봉사·진로개척 ▲스카우트 총 5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발한다.올해는 ▲체육 ▲학술 ▲문화·예술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이 변화와 도전을 가속화하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조익성 동아오츠카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하면서 대표이사 자리를 내려놓고, 후임으로 박철호 동천수 사장이 선임됐다. 또 동천수 대표이사 사장에는 주재현 동아오츠카 본부장이 승진 임명됐다. 23일 동아쏘시오그룹에 따르면, 이달 1일자로 임원 승진 및 전환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성과와 전문성이 검증된 리더를 발탁했다는 게 그룹 측 설명이다. 조 부회장은 1961년생으로 조선대학교 회계과를 졸업한 뒤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가 올해도 한국프로농구(KBL)와 협력을 지속한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KBL 센터 5층 교육장에서 프로농구 공식 음료 후원 스폰서 계약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조익성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과 김희옥 KBL 총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999-2013시즌 동안 KBL을 14년 연속 후원한 바 있는 동아오츠카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0-2021시즌부터 2025-2026시즌까지 6년 연속 공식 음료 스폰서로 동행한다. 동아오츠카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가 세계 최고의 품질과 물맛을 인정받은 마신다 생수 ‘몽드셀렉션 에디션’을 선보이고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7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서울사무소 잔디광장에서 생수 브랜드 ‘마신다(Masinda)’의 2023 벨기에 몽드셀렉션 금상 수상을 기념해 ‘몽드셀렉션 에디션’ 발매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마신다 생수 ‘몽드셀렉션 에디션’은 기존 디자인에서 몽드셀렉션 특유의 금상 마크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또한 동아오츠카는 마신다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를 담아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동아오츠카의 생수 ‘마신다(Masinda)’가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물맛을 인정받았다. 동아오츠카는 자사 생수 브랜드 마신다가 2023 벨기에 몽드셀렉션 최고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4일 밝혔다.몽드셀렉션은 지난 1961년 벨기에에서 창립된 소비재 품질 평가 기관으로 주류 및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에 대한 품질을 검증하고 상을 수여한다.영국 IWSC, 미국 SFWSC와 함께 세계 3대 식품·주류 품평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과학자와 전문가, 영양 컨설턴트, 물 소믈리에 등 권
공공뉴스=김민성 기자 대우건설과 동아오츠카가 힘을 모아 근로자 안전에 앞장선다.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조익성)와 합동으로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혹서기 대비 근로자 안전과 보건을 위한 ‘폭염 안전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대우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하고 있는 ‘올림픽파크포레온(둔촌주공재건축)’ 현장에서 처음으로 진행됐고 대우건설 현장 관계자 및 근로자 400여 명, 동아오츠카 10여 명 등이 참석했다.현장에 설치된 체험존에선 근로자들이 열화상 카메라로 체온을 측정하고 설문조사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의 ‘나랑드사이다’가 피트니스 마케팅을 확대하며 제로칼로리 음료 시장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나랑드사이다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피트니스 소비층을 대상으로 제로칼로리 사이다 선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30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나랑드사이다는 2019년 소비자가 기준 16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동아오츠카 주요 제품 반열에 올랐다.이후 매해 자체 최고 매출을 경신하며 제로칼로리 음료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았다. 올 상반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0%나 증가했다.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의 국내 1위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가 10년 동안 친환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오는 15일부터 ‘2022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생활 속 분리배출 실천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포카리스웨트는 지난 2013년 음료업계 최초로 페트와 라벨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한 분리안내선(이중 절취선) 블루라벨을 도입하고, 매년 자원순환을 위한 올바른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을 알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국내 1위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가 행정안전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폭염 캠페인을 펼친다.동아오츠카는 행안부, 적십자사와 손잡고 폭염 및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폭염 극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올해는 예년보다 3주나 일찍 시작된 폭염에 습도 높은 날씨까지 이어지면서 온열질환자 등 인명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질병관리청의 온열질환 감시체계에 따르면, 지난 5월20일부터 이달 17일까지 집계된 온열질환자는 805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36명 대비 약 2배 정도 증가했다.기후변화로 인해 폭염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의 국내 1위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는 지난 16일 수원KT위즈파크서 열린 KT위즈와 SSG랜더스 경기에 프로야구 팬 대상으로 ‘포카리스웨트 스폰서 데이’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동아오츠카는 이날 경기의 메인 스폰서로서 수원KT위즈파크를 찾은 야구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KT위즈와 함께 손잡고 나랑드사이다 현장 프로모션을 진행, 구장을 찾은 야구팬들에게 국내 대표 제로칼로리 사이다로 자리잡은 나랑드사이다를 알렸다.경기 전 시구와 시타에는 동아오츠카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