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에 국립러시아 박물관 참가

[공공뉴스]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4월 25일 부터 개최되는 2014고양국제꽃박람회에 러시아 서부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국립러시아 박물관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북방의 베네치아라 일컬을 정도로 아름다운 러시아 제일의 문화예술 도시이다. 그곳에 위치한 국립 러시아 박물관은 그 이름에 걸맞게 러시아 미술의 집결지이며 국보급 미술품을 비롯해 30만점에 이르는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바로크 양식의 대규모 정원인 ‘여름정원’을 가지고 있어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립 러시아 박물관은 2014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동안 러시아 화가인 ‘파벨 필로노프(Pavel Filonov)’의 작품들과 아름다운 꽃 조경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러시아 국가관을 선보이게 된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최성 이사장은 “이번 러시아 국립 박물관의 참가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더 이상 국내에 국한된 축제가 아닌 세계인의 축제로 거듭났으며, 세계 Top5 꽃박람회로 발돋움 할 수 있다는 잠재성을 보여주어 더욱 주목할 만하다”며 “올 봄 고양꽃박람회에서는 꽃과 하모니를 이루는 러시아의 예술과 문화를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