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한국과 터키를 대표하는 사진작가들과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지난해 터키에서 개최한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전시 프로그램 중 하나로, 현지에서 뜨거운 반향을 일으킨 ‘ON KOREA-실크로드의 저편’을 ‘블루밍 실크로드(Blooming Silk Road)’로 개편해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전시 제목인 ‘Blooming Silk Road’는 동서 실크로드의 양 끝에 자리 잡고 있는 한국과 터키의 풍성한 문화를 한자리에서 꽃피운다는 뜻으로, 이번 전시는 서울 세종문화회관(3월 26일~4월 1일), 대구예술발전소(4월 4일~4월 17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5월 중) 등 3개 지역을 순회하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작가 8인(강운구, 구본창, 김중만, 박종우, 서헌강, 오형근, 육명심, 이갑철)과 터키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사진작가 5인이 참여한다.

‘이스탄불의 눈(Eye of Istanbul)’이란 애칭을 가진 세계적인 사진작가 아라 귈레르(Ara Guler)를 비롯해, 이젯 케리바(Izzet Keribar), 할임 쿠락시즈(A.Halim Kulaksiz), 카밀 프랏(Kamil Firat), 아르잔 아르슬란(Ercan Arslan)이 이번 전시를 위해 오는 24일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명성을 쌓고 있는 한국 대표사진가 8인은 한국의 문화유산과 자연, 그리고 이 시대를 살아가는 한국인의 모습을 깊고 세밀하게 담아냈다.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터키의 대표사진가 5인은 자연의 광활함, 웅장하고 신비한 터키의 문화유적, 그리고 그 곳에서 살아왔고 또 살아갈 터키인의 삶을 보여준다. 전시작품은 모두 130여점.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이와 함께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양국 사진작가들의 대표 작품집도 전시할 예정이다.

이동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터키 이스탄불에서 대한민국 경주로, 과거 동-서 교역 실크로드의 종착지에서 양방향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문화교류의 현장이 될 이번 전시는 터키와 한국의 첫 사진 교류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