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봄기운이 완연해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자연경관이 수려한 장성에서 캠핑을 즐기려는 인파가 몰리고 있다.

장성군에는 홍길동테마파크와 백양사 가인마을, 남창계곡 캠핑장이 조성돼 있고, 주변 경치도 좋아 도시민 힐링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홍길동테마파크 야영장은 매주 주말이면 가족단위 캠핑족들로 북적인다. 이곳은 데크와 취사장, 샤워장, 공연장, 화장실 등의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평일에도 인기가 좋다.

최근에는 오토캠핑장도 문을 열었다. 신형 캐러밴(지입 캠핑카 트레일러) 20대가 설치돼 있으며, 취사장 및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두 곳 모두 장성의 대표 관광명소인 홍길동테마파크 내에 위치해 있어 인근 풋살 경기장을 이용하고 홍길동 생가, 산채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 주변에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가족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에 그만이다.

백양사 가인마을 캠핑장도 오토캠핑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인기다. 캠핑장에서 5분 거리에는 고불총림 백양사가 있으며, 깨끗한 공기와 함께 백암산 절경 등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캠핑족들이 찾고 있다. 지난해 리모델링을 통해 새단장을 마쳤으며, 현재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최근 남창계곡 캠핑장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내장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 산책로가 잘 조성돼 있으며,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분위기가 매우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인근에 남창계곡이 자리하고 있어 여름 캠핑장소로는 안성맞춤이다.

예약 및 문의

홍길동테마파크 야영장: www.honggildong.com, ☎ 061-394-7242

홍길동테마파크 오토캠핑장: www.hupark.com, ☎ 061-394-6777

백양사 가인마을 캠핑장: ☎ 061-393-3088

남창계곡 캠핑장: ☎ 010-3640-8093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