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세계 평화의 종 공원이 있는 강원도 화천군에서 오는 6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2014 제3회 세계 평화안보 문학축전’이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인 ‘세계 평화안보 문학축전’은 분쟁 종식과 평화 통일을 기원하고, 나아가 세계평화 및 국제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 전 세계인에게 평화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행사 첫날은 비목문화제 위령제와 연계해 진행되며, 개회식은 6월 6일 오후 5시 화천군 종합사회복지회관에서 각국 외교사절들 및 내·외빈과 함께 차분하게 열린다. 세월호 참사로 인한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개막식에 행사였던 평화토크콘서트 및 공연이 취소됐고, 모든 행사 일정에 묵념 등 추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7일에는 DMZ를 거쳐 세계평화의 종 공원에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세계평화안보 백일장이 개최된다. 백일장 우수자에게는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각 부처 장관상 등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은 아기평화의 종 순례사업 등에 참여하는 평화사절단으로 위촉된다.

화천읍 붕어섬에서 대한민국 어린이(만12세 이하)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평화사생대회도 7일 개최된다. 사생대회는 최우수상 등 8개 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과 참가작들은 향후 화천군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백일장과 사생대회 참가 신청은 세계 평화 안보 문학축전 공식 홈페이지(peacebell.org)에서 5월 9일부터 20

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백일장은 선착순 600명, 사생대회는 선착순 200명을 초과하면 접수기간 중이라도 접수를 마감한다.

‘2014 제3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에 대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peacebell.org)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688-2596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