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강원도와 강원도관광협회는 공동으로 ‘제18회 강원관광기념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특성화’ 부문과 ‘지역특성화’ 부문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우리나라의 문화적 특성을 대표하는 ‘한국특성화’ 부문은 도내에 주소를 둔 생산업체 또는 개인이 응모 가능하며, 강원도의 지역특색을 대표하고 특화하여 판매 가능한 제품을 발굴하는 ‘지역특성화’ 부문은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대상작품은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녹색상품, 하이브리드 상품 등으로 제품설명서, 제품가격, 포장 등 세트화 돼 있는 완제품이다.

응모자는 출품작품과 참가신청서, 제품설명서, 상품화계획서 등을 갖추어 시·군 관광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은 각 시·군 관광과에서 6월 5일부터 10까지 3일간 접수하며, 6월초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6월 17일 강원관광 홈페이지(www.gangwon.to)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은 대상 1점에 상금 5백만원을 비롯, 금상(2점) 각 300만원, 은상(4점) 각 1백만원, 동상(8점) 각 50만원 등 총 15점에 19백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상금 외에도 주요 판매처 입점 알선, 강원관광기념품 고유상표 사용, 홍보 및 판로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특히 공모전 입상작의 전시회를 10월23일부터 26일까지 강릉에서 개최되는 ‘2014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에 전시, 국내·외 관람객에게 강원관광기념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입상작의 판매활성화도 꾀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원관광 홈페이지(www.gangwon.to)를 참조하고, 도 관광마케팅과(249-3367), 시·군 관광부서 또는 강원도관광협회(242-00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