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의 신간 'This is it 220제'
이정현의 신간 'This is it 220제'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우리교과서에서 공무원 영어 수험책 ‘This is it 220제(이정현 지음)’를 출간했다. 시중에 출간된 공무원영어 수험책은 기출문제를 엮어 놓은 것이 전부다.

기출문제는 분명 중요하지만 기출에 한 번 출제된 어휘는 같은 문제로 또 다시 출제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해 기출에 출제된 어휘를 색다른 문제 속에 노출시켜 공시생들에게 다양한 문제 속에서 최빈출 어휘를 학습할 수 있게 한 학습서를 출간한 것.

‘This is it 220제’는 인터넷에 떠도는 기출문제와,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기출 해설집을 단순히 엮은 것이 아니다.

또한 구글의 영어 기사를 긁어 만든 문제가 아닌 역대 기출을 완벽 분석 및 완벽 재현해 다른 문제 속에 최빈출 어휘, 생활영어를 녹여냈다는 점에서 신선하다.

저자 이정현은 다수의 유명 공무원학원에서 그간 많은 공무원 수험서를 집필했고, 현재 수능 모의고사도 집필 중에 있다. 저자는 여러 과목의 많은 책을 구입해야 하는 공시생들을 위해 문법책 따로, 어휘·생활영어책 따로 구입해야 하는 기존의 구성을 탈피해, 단 한 권으로 어휘, 생활영어, 문법까지 모두 학습할 수 있게 했다.

공시생들의 시간을 아껴주기 위해 무조건 인강을 들으며 공부해야 했던 기존의 틀을 깨기 위해, 이해하기 쉬운 해석/해설을 담아 인강 없이도 혼공이 가능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