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가장 좋은 내조, 주가조작 수사 협조”
與 ‘목불인견·가짜뉴스 생산 공장장’ 반박

[공공뉴스=정혜경 기자]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과 집권 여당이 김건희 여사의 주가 조작 의혹을 놓고 거친 설전을 벌였다.

김 대변인이 김 여사를 향해 가장 좋은 내조는 주가 조작 수사에 협조하는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리자, 국민의힘은 김 대변인을 향해 ‘가짜뉴스 생산 공장장’이라고 맹공했다.

최근 김 여사가 대외 활동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제1야당이 김 여사를 겨냥한 공세의 고삐를 다시 죄는 양상이다.

지난해 12월24일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은퇴 안내견 ‘새롬이’를 입양하는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지난해 12월24일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은퇴 안내견 ‘새롬이’를 입양하는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앞서 김 대변인은 전날(3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사회적 약자·소외계층 봉사도 중요하지만, 김 여사가 해야 할 시급한 일은 따로 있다”며 “가장 좋은 내조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수사 협조”라고 직격했다.

이에 대해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4일 논평을 내고 김 대변인이야말로 대변인직을 내려놓으라고 반박했다.

장 대변인은 “김의겸 대변인은 김건희 여사를 향해 ‘최고의 내조는 주가조작 수사에 협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며 “김의겸 대변인의 입이 차마 눈 뜨고 보기 힘든 지경”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가짜뉴스 생산 공장장’의 발언이라 아무도 큰 의미를 두지는 않겠지만, 뒤틀린 사실만은 바로 잡아야겠다”며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은 문재인 정부 시절 검찰이 총력을 다 해 수사했던 사건”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어떻게든 대선에 활용해 보고자 바닥까지 박박 긁었다. 그런데도 김 여사에 대해서는 혐의점을 찾지 못했다”며 “김의겸 대변인이야말로 대변인직을 내려놓고 조용히 있는 것이 민주당을 위해 내조하는 것”이라고 각을 세웠다.

이에 김 대변인은 같은 날 즉각 브리핑을 내고 여당 의견을 재반박했다. 

김 대변인은 “야당 대변인의 입을 틀어막는다고 여사님의 혐의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라며 “오히려 ‘얼마나 켕기면 저렇게까지’라는 생각만 낳을 뿐”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민주당은 이미 김건희 특검법을 내놓았다. 본격 추진되면 나라가 다시 한번 시끄러워질 것”이라며 “그러니 일을 키우지 말고 수사 협조로 간단히 끝내는 게 진정한 내조라고 조언을 드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진정 김건희 여사의 결백을 자신한다면 야당 대변인의 입을 쳐다볼 것이 아니라 특검 추진에 나서주길 촉구한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