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에 ‘영부인 스토킹 전문 정당’ 직격
“특검 도입, 이재명 범죄 흐리기용 물타기”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해 특별검사(이하 특검) 도입을 주장하는 가운데 집권 여당이 강하게 반발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문재인 정권이 3년 가량을 샅샅이 수사했지만 김 여사의 혐의점을 입증하지 못했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제1야당의 ‘김건희 특검’ 도입 주장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범죄를 흐리기 위한 ‘정치적 물타기’에 불과하다고 반격에 나섰다.

2월 임시국회가 본격 가동됐지만 여야의 극한 갈등으로 인해 정국이 시계제로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 위원장은 6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정 위원장은 “민주당은 2월4일 주말에 장외집회를 열었다. 이재명 대표는 자신의 부정부패 수사를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뭐가 정치보복인가. 문재인 정권이 윤석열 검찰총장과 그 가족들에게 대해 자행했던 기획수사가 진짜 정치보복”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윤석열 검찰총장의 정당한 수사를 막기 위해 김건희 여사를 공격하기 시작했다”며 “조국,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탈탈 털었지만 아무런 범죄사실을 입증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이재명 방탄을 위해 ‘김건희 특검’ 도입을 목매어 외치기 시작했다”며 “대통령 영부인 스토킹 전문 정당으로 당 간판을 바꿔달 작정인 모양”이라고 비꼬았다.

정 위원장은 또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관련 수사일지를 공개하며 지난 정권에서 관련 혐의점을 입증하지 못했다고 꼬집었다.

정 위원장은 “문재인 정권은 2020년부터 거의 3년을 윤석열 검찰총장과 그 일가에게 정치보복하기 위해 샅샅이 뒤졌지만, 김건희 여사의 혐의점을 입증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이번 2월 임시국회에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관련 ‘김건희 특검’을 추진하겠다고 한다”며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장외집회에서 ‘김건희 특검’을 고장난 레코드마냥 반복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김건희여사에 대한 집착은 유별나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민주당 대변인단은 김 여사 관련 논평을 총 48회나 쏟아냈다”며 “이재명 대표의 부정부패 범죄가 이슈화될 때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을 전가의 보도처럼 활용했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정 위원장은 민주당의 ‘김건희 특검’ 도입 주장은 이 대표의 범죄를 흐리기 위한 ‘물타기’에 불과하다며 제1야당을 향해 중단을 촉구했다. 

정 위원장은 “올해 초, 이재명 대표가 2차례 검찰에 출석하고 쌍방울 김성태 전 회장이 구속되자 2월 임시국회에서 김 여사 특검을 추진하겠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 내내 찾아내지 못한 진상을 조사하겠다고 당내 TF를 구성하는 등 촌극을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민은 다 알고 있다. ‘김건희 특검’ 도입 주장은 이재명 대표의 부정부패 범죄를 흐리기 위한 정치적 물타기에 불과하다”며 “이제 그만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