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이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오뚜기함태호재단은 9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오뚜기센터에서 ‘제28회 오뚜기함태호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뚜기함태호재단 임원들과 2024년 신규 장학생 55명이 참여했다. 개회 및 장학증서 수여, 함영준 오뚜기함태호재단 이사장의 격려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함 이사장이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장학생 55명은 오뚜기함태호재단으로부터 2년간 학비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오뚜기함태호재단은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오뚜기가 음식에 얽힌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통해 올해도 우리 삶 속에 녹아 있는 식품의 가치를 재조명한다. 오뚜기는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지난 2021년 시작돼 매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열린 공모전에는 전년 대비 1000여편 많은 6852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참신한 소재를 탄탄한 문장력으로 풀어낸 69명의 참가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이번 공모전은 ▲대학·일반 부문(2005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청소년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오뚜기가 전문점 수준의 고급스러운 풍미를 구현한 샐러드 드레싱으로 소비자들의 건강한 한 끼 퀄리티를 높인다. 오뚜기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샐러드와 어울리는 샐러드 드레싱 4종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오뚜기는 가볍고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샐러드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의 샐러드 드레싱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제품들을 재정비하고 트렌디한 플레이버까지 추가해 4개의 라인업을 구성했다.이번에 선보인 드레싱은 신제품 2종(이탈리안, 그린바질)과 리뉴얼 제품 2종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오뚜기가 자사 제품을 주제로 한 두 번째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연다. 21일 오뚜기에 따르면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을 주제로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을 개최, 지난해 첫 회 참가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응모 부문과 상금 규모 등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최근 일러스트레이션이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콘텐츠로 재생산되는 점을 고려해 참가자에게 오뚜기를 ‘푸드’와 ‘아트’를 결합한 콘텐츠로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많은 소비자와 보다 친근하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SPC가 지난해 국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19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식품기업 11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대상은 주요 식품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PC ▲농심 ▲오뚜기 ▲풀무원 ▲롯데웰푸드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오뚜기가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고객과의 소통 확대에 나섰다. 오뚜기는 기업 브랜딩 강화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의 콘셉트는 ‘소통’으로, 오뚜기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개편된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는 ▲회사소개 ▲ESG경영 ▲제품이야기 ▲브랜드경험 ▲홍보센터 ▲고객서비스 등 6개의 카테고리를 구성해 기업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이 중 신설된 브랜드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오뚜기가 김경호 전 LG전자 부사장을 글로벌사업본부장(부사장)으로 신규 영입했다.김 신임 부사장은 오뚜기 오너가(家) 3세이자 뮤지컬 배우 함연지씨의 시아버지다. 이로써 함영준 오뚜기 회장은 사실상 ‘사돈 경영’을 하게 된 셈이다. 오뚜기는 28일 김 부사장 선임 배경에 대해 “전문적인 분석과 전략 수립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김 부사장이 오뚜기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이끌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사업 전략을 추진해 글로벌 시장에서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오뚜기가 식문화 향상을 위해 자사 브랜드 자산 담아 개발한 면기 등 다양한 작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오뚜기는 오는 28일까지 서울 종로구 북촌 한옥 마을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라이프스타일 축제인 ‘행복작당 2023’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뚜기는 ‘월(WOL) 삼청’에서 식문화 도구 개발 프로젝트 ‘오뚜기 잇 2023’을 운영하며 ‘라면 그릇’을 주제로 개발한 다양한 작품을 전시·판매한다.지난 2016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은 행복작당은 다양한 리빙·라이프스타일·디자인 매체·행사를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즉석밥 시장 규모 확대에 따라 ㈜오뚜기의 활약도 계속되고 있다. 즉석밥이 급할 때 먹는 ‘비상식’에서 매일 간편하게 즐기는 ‘일상식’이 된 가운데 즉석밥 시장에서 2위를 달리고 있는 ‘오뚜기밥’의 점유율은 꾸준히 30%대를 유지하고 있다. ‘오뚜기밥’의 누적 생산량은 올해 20억개를 돌파했으며, 특히 코로나19가 본격화된 지난 2020년 이후 연간 3억개 내외의 생산량을 이어왔다. 30일 오뚜기에 따르면, 2004년 ‘맛있는 오뚜기밥’으로 즉석밥 시장에 진출했다. ‘오뚜기밥’은 좋은 쌀을 선택하는 것에서부터 쌀
공공뉴스=김민성 기자 린나이가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고 맛있는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린나이는 지난 10일 상계동에 위치한 천연가스체험관에서 국제아동관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한국가스공사, 오뚜기, 한스쿠킹 한명숙 요리연구가와 함께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쿠킹클래스는 가스레인지를 통해 가스기구의 안전한 사용법을 알려주고 아이들이 더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됐다. 강사는 한명숙 요리연구가가 재능기부로 함께 했다.이날 행사에는 지역 아이들 및 교사, 학부모 등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지난 1월 오뚜기가 국내외 식품안전 발전을 위해 설립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의 첫 행보가 시작됐다.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는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와 ‘2023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심포지엄은 ‘식품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미래 전략’을 주제로,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주최하고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주관 하에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식품안전 관련 대학교수, 학생, 연구기관 및 산업체 종사자 및 언론인 등 다양한 계층의 인사 약 200여명이 참석해 국내 식품안전문화 향상을 위해 최신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미래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올해도 오뚜기의 ‘진라면’ 브랜드 가치 알리기에 나섰다.오뚜기는 지난 19일 경기도 평택시 오뚜기라면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15기 ‘진앤지니(JIN & JINY) 지니랩’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진앤지니’는 오뚜기 진라면의 첫 글자 ‘진’과 소원을 이뤄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의 합성어다. ‘진앤지니 지니랩’은 진라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다양한 방식으로 진라면을 연구하고 알리는 연구소 콘셉트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획력을 갖춘 대학생들로 구성됐다.이날 발대식에는 최종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주식회사 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8일 오뚜기에 따르면 지원서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총 8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채용 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마케팅 ▲디자인 ▲영업지원 ▲SCM ▲브랜드경험 ▲생산기술 ▲품질관리 ▲R&D ▲디지털·보안 ▲데이터 분석 ▲구매 ▲총무 등이다. 지원 대상은 올해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직무별 담당업무, 지원 자격 등 상세정보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오뚜기는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점 내 오뚜기 체험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오뚜기는 다양한 꿈과 희망을 가진 어린이들에게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체험 컨텐츠를 제공하고,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돕기 위해 키자니아 내 오뚜기 ‘쿠킹스쿨’과 ‘라면연구센터’ 등 체험관을 운영해왔다.이번 리뉴얼은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는 방향으로 이뤄졌다.먼저 오뚜기 쿠킹스쿨은 어린이들이 일일 요리사가 돼 직접 오뚜기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를 접할 수 있는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오뚜기 참기름’이 40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참기름’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 1983년 ‘고소한 참기름’ 출시 이래 줄곧 소비자 판매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오뚜기 참기름’이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고 28일 밝혔다.또한 2012년부터 12년 연속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돼 왔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기준 ‘전통기름 제조사 점유율’은 오뚜기가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오뚜기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 직원 전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며 장애인들의 자립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21일 오뚜기에 따르면, 오뚜기프렌즈는 20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모두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오뚜기는 지난 2021년 11월 장애인의 일할 권리 보장 및 고용 확대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을 맺고 오뚜기프렌즈를 설립했다. 현재 약 20명의 장애인 근로자들이 오뚜기 기획제품 포장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말까지 오뚜기프렌즈에서 생산한 기획생산품은 총 11만8000여개에 달한다. 오뚜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오뚜기가 식품 표시 간소화를 위한 ‘e-라벨’ 시범사업을 진행한다.이는 식품 표시 사항 일부를 QR코드를 통해 전자정보로 대체하는 것으로, 오뚜기는 이를 시범 도입하며 홍보에 나섰다.31일 오뚜기에 따르면, 이번 시범사업은 제품 표시사항에 대한 소비자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기존에 정보 표시 공간이 협소해 제공하지 못했던 유용한 정보를 e-라벨에 담아냈다.소비자 안전과 식품 선택에 필수적인 정보(제품명, 내용량(열량), 업소명, 소비기한, 보관방법, 주의사항, 나트륨 함량 비교)는 기존과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오뚜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 사업장으로 운영 중인 ‘오뚜기프렌즈’가 창립 1주년을 맞았다. 오뚜기는 자사 안양공장에서 오뚜기프렌즈 창립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오뚜기프렌즈 사원 대표 및 현재 근무 중인 장애인 근로자 등 약 30여명이 참석했다.기념식은 이학천 오뚜기프렌즈 대표이사 기념사, 황성만 오뚜기 사장 축사, 오뚜기프렌즈 사원대표 답사, 우수사원 표창, 현황 보고 및 기념 촬영 등 순으로 진행됐다.오뚜기프렌즈는 지난해 오뚜기가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이사장 함영준)은 지난 20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26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건강기능식품 소재개발을 위한 효능과 기전 규명 연구를 수행해 국내외 다수의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식품산업계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착한 규제를 시행하도록 제안해 규제의 합리화와 현실화를 위한 제도 개편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정민 경희대학교 의학영양학과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교수는 영양학 분야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데 이어 실외 마스크도 완전히 벗게 되면서 야외활동에 제약이 없어진 가운데 가을 캠핑족(族)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한국무역통계진흥원이 지난해 7월 발표한 자료에서 국내 캠핑 인구는 약 700만명으로 추산된다. 캠핑 산업 역시 성장세로, 한국관광공사 조사 결과 2017년 약 2조원 규모였던 국내 캠핑 시장은 2020년 5조8336억원으로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약 7조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최근 떠오르는 캠핑 트렌드는 캠핑지에서 다양한 음식을 먹고 마시는, 일명 ‘먹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