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오토캠핑장, 사진-양평군청 제공

[공공뉴스] 갑갑한 도시를 벗어나 초록이 반찍이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캠핑이 최근 인기다. 무더워지는 여름날 더위를 피해 시원한 숲 속으로 캠핑을 떠나보자. 가까운 서울·수도권에서 찾아갈만한  오토캠핑장은 어딜까?.

◇ 한탄강 오토캠핑장
경기 연천군에 있는 한탄강 오토캠핑장(www.hantan.co.kr)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사이트가 마련돼 있다.

‘캐러밴’에는 침대는 물론 취사도구와 샤워실, 화장실, 냉장고, 옷장까지 필요한 것이 모두 완비돼 있다시피 하다. 통나무집 형태로 지어진 ‘캐빈하우스’에 머물면, 마치 자연 속으로 MT 온 기분이 든다. 게다가 캐빈하우스를 이용하면 바비큐장비를 대여할 수 있다.

자동차캠프장은 한탄강이 내려다보이는 위치에 자리 잡고 있으며, 86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캠핑장 주변엔 전곡리 선사유적지, 고대산, 허브빌리지 등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관광지들도 즐비하다.

찾아가기: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예약: (031) 833-0030

◇ 자연과 함께 숨 쉬는 가평 자라섬 캠핑장
가평 자라섬 캠핑장(www.jarasumworld.net)은 자연친화적 캠핑장으로 유명하다. 모빌홈, 캐러밴, 오토캠핑장 등이 설치돼 있고 예약제로 운영된다. 당일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정오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모빌홈(4인기준) 7만 원(평일)부터, 캐러밴 4인승은 6만원(평일 기준)부터, 오토캠핑장은 1만 원(차량 1대 기준)부터 있다.

주변에 200년 이상 된 커피고목, 수령이 500년 이상인 올리브(감람)나무 등 희귀수목을 감상할 수 있는 고품격 식물원 이화원(二和園)이 위치해 있고, 호명산의 수려한 산세와 어우러져 백두산 천지를 연상케 하는 호명호수도 놓치기 아까운 명소다.

찾아가기: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산7
예약: (031) 580-2700

◇ 숲속 휴식의 공향 ‘양평 청운오토캠핑장’
고요한 마을 숲에 자리 잡은 캠핑장은 숲 속에서의 휴식과 고향의 정겨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상수리나무와 소나무, 엄나무 사이로 37동의 텐트를 칠 수 있으며, 마을 농경지를 활용한 농촌체험 등 다채로운 친환경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화장실과 샤워장, 넓은 개수시설을 비롯해 다목적 운동장과 야외 족욕장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한 캠핑장 주변으로 조성된 비룡산 산책로를 거닐고, 벚고개천과 흑천 두 물이 만나 흐르는 마을 앞 청정개울에서 고기를 잡고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올 여름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위해 ‘힐링의 숲’으로 캠핑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그윽한 숲 향기 사이로 울려오는 풀벌레 소리와 함께 한여름 밤의 추억과 낭만을 가득 담아올 수 있다.

찾아가기: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가현리 517
문의: (031) 775-1231, 010-9885-1239,

http://cafe.naver.com/ypcwcamping

◇ 서울서 가까운 양평 솔뜰 캠핑장
솔뜰 캠핑장(www.solddeul.com)은 주변을 용문산과 유명산, 대부산이 병풍을 두른 듯 감싸고 있다. 캠핑장은 100여 동의 텐트를 칠 수 있을 정도로 널찍하고, ‘솔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름드리 소나무들이 캠핑 사이트 곳곳에 나무 그늘을 만들어 준다.

소나무에는 캠퍼들이 해먹을 설치하고 편안하게 낮잠을 즐길 수 있도록 해 놨다. 위 뜰에는 물놀이장이 있고, 숲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로도 조성돼 있다.

캠핑장에서 중미산, 유명산 휴양림이 차량으로 10분 거리. 용문산 사나사 등도 15분이면 닿을 수 있다. 인근 물안개공원, 들꽃수목원, 두물머리, 세미원 등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찾아가기: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418-1
예약: (010) 9069-9670

◇ 자연을 품은 덕적도 ‘서포리 오토 캠핑장’
인천시 옹진군 서포리관광지 리모델링 사업의 일환으로 2010년 만들어졌다. 오토캠핑장은 50여 개 캠프사이트와 함께 취사장, 전원 연결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캠프 사이트는 잔디밭으로 이루어져 있고, 땅에서 냉기가 올라오는 것을 막기 위해 잔디밭에 넓적한 구들장을 깔아 놓았다.캠핑장 관리는 서포1리 주민들이 맡고 있는데, 성수기(7월 중순~8월 중순)에만 이용료(하루 1만 원)를 받는다.

찾아가기: 인천시 옹진군 덕적면 서포리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