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G마켓(www.gmarket.co.kr)은 제품 구매 시 카드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휴대폰 SMS 인증번호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신한 SMART 결제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결제 서비스를 적용 한 것은 오픈마켓 중 G마켓이 처음이다.

스마트결제 서비스는 고객 편의를 위해 쇼핑 시 결제 절차를 간소화한 것으로 아이디와 주민번호 뒷자리만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신용카드 결제와 달리 카드번호, CVC, 비밀번호 등을 일일이 입력하는 인증절차 없이 결제할 수 있다.

‘신한 스마트 결제 등록’ 버튼을 클릭 한 후 카드 번호, 유효기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인증 번호를 입력한 후 스마트결제 ID를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번 등록하면 이후 쇼핑할 때 스마트결제 ID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입력 후 SMS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PC 외에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고객이 직접 신용카드 정보를 카드사에 등록하고, 등록된 모든 정보는 카드사에서 보관, 관리하기 때문에 안전성 측면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단, 3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한다. 카드사용알림서비스 가입 시 인터넷거래에서 발생하는 승인내역을 휴대폰으로 받을 수 있어 부정사용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