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전남 드레곤즈의 골키퍼 김병지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전 세계 홍보를 위해 또 힘을 모았다.

7월 3일부터 유니버시아드대회가 개최되는 광주에 관한 숙박, 맛집, 관광명소, 편의시설 등을 외국인 대학생들이 누구나 쉽게 검색할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 등 4개국어로 된 블로그를 각각 오픈한 것이다.

서 교수는 “유니버시아드대회는 스포츠를 즐기는 재미도 있지만 개최 도시의 상세한 홍보를 통해 많은 세계 젊은이들의 ‘관광’을 유도하는 것도 중요하기에 이번 블로그를 개설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 그는 “특히 세계 대학생들을 타켓으로 저렴한 비용의 숙박시설, 맛집소개 뿐만이 아니라 광주 내 화장실 위치표시, 24시간 응급시설 및 편의시설 등을 소개해 관광객들의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병지도 “각 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들도 잠시 시간이 남을땐 막상 무엇을 해야될지 몰라 허둥대는데 이런 블로그가 개설 된다면 많은 참가국 선수들에게도 실용적으로 쓰일수 있을 것 같아 후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김병지와 서 교수는 지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붐 조성을 위한 ‘엑스포 유랑단’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인천아시안게임 홍보단’을 진행하는 등 국내외 대학생들과 함께 국제행사가 열리는 개최도시를 홍보해 왔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