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항공업계가 외래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재)한국방문위원회가 추진 중인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했다.

우선, 대한항공(2대), 아시아나항공(3대), 제주항공(1대) 등 각 항공사는 비행기 기체 외부에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엠블럼을 5월 중에 모두 부착할 예정이다. 엠블럼이 부착된 비행기들은 한국 방문의 해가 종료되는 2018년까지 전 세계 여러 노선을 누비며, 한국 방문의 해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제주항공의 경우,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국내외 신드롬을 일으킨 배우이자 최근 제주항공의 새 모델로 발탁된 송중기의 사진과 엠블럼을 기체에 함께 부착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은 해외 광고에 ‘한국 방문의 해’ 엠블럼을 노출하는 등 한국 방문의 해와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외국인들의 한국 방문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전국버스연합회 소속 버스에도 엠블럼을 부착하여 전 국민 대상 한국 방문의 해를 홍보할 예정으로, 추후 택시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동안 ‘세계인이 다시 찾는 코리아’라는 비전 아래 외래 관광객 2천만 명 유치 조기 달성과 그에 부응하는 질적 발전을 목표로 추진되는 캠페인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