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소추안 가결에 총력..국정 안정화 위한 야권 공조 재확인

야3당 대표들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회동에서 오는 7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촉구 결의대회를 공동으로 열기로 합의했다. (왼쪽부터) 김동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3당은 오는 7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 촉구 공동결의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 김동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6일 국회에서 3당 대표회동을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

야3당 대표는 이날 회동에서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가결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재확인하고, 탄핵 이후 국정 안정화를 위한 야권 공조를 이어가기로 했다.

야3당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야3당은 탄핵만이 국정정상화의 유일한 해법임을 확인하고 오는 9일 탄핵 가결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며 “이를 위해 야3당은 일치단결해 박 대통령 탄핵촉구 공동결의대회를 내일 개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해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구속수사가 필수적이라는 점에 공감했다.

한편,  야3당의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 접촉 가능성에 대해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당 대표와 원내대표, 중진과 초선 의원 등 다양한 채널로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여기서 따로 계획을 세울 문제는 아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