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가해자 4명 가운데 3명 ‘서면사과’ 조치..“재벌손자 사건 가담 판단 불가능”

[공공뉴스=김승남 기자] 숭의초등학교 학교폭력 사건 가해자로 지목된 재벌회장 손자가 사건 당시 폭력에 가담하지 않았다는 판단이 나왔다.

1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 학교폭력대책지역위원회(학폭지역위)는 지난달 24일 숭의초 학교폭력 사건 재심을 열고 가해자로 지목된 학생 4명 가운데 3명에게 ‘서면사과’ 조치를 의결했다.

다만 재벌회장 손자 A군에 대해서는 ‘조치할 사항이 없다’고 결론 내렸다.

서울시 관계자는 “가해·피해 학생 측 진술과 서울시교육청 감사자료 등을 두루 검토했으나 A군이 현장에 있었는지 명확하지 않았다”며 “A군이 사건에 가담했는지 판단이 불가능해 징계 조치를 내릴 수 없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4월 숭의초 3학년생 4명은 수련회에서 같은 반 학생 1명을 야구방망이로 구타하는 등 폭력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재벌회장 손자와 유명 연예인의 아들이 가해자로 지목됐지만, 숭의초 측이 사건을 은폐·축소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서울시교육청이 특별감사에 나섰다.

한편, 숭의초 측은 학폭지역위의 재심 결과에 따라 교육청도 감사 결과를 재심의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교육청은 지난 7월12일 해당 사건과 관련 “학교가 이 사안을 부적정하게 처리했다”면서 숭의학원 측에 교장과 교감, 생활지도부장 등 3명을 해임하고 담임교사는 정칙처리하도록 요구한 바 있다.

하지만 교육청 감사는 교원들의 잘못을 처리한 부분으로, 학폭지역위 결정과 교육청 감사 결과는 별개로 봐야 한다는 것이 서울시교육청의 입장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