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부터 각사 전국 대리점 및 온라인몰서 정식 개통 시작..맥북·아이패드 등 경품

[공공뉴스=박계형 기자] 애플의 신형 ‘아이폰’ 3종(아이폰XS·XS 맥스·XR)이 2일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신형 아이폰 3종이 이날부터 정식 개통됨에 따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다양한 이벤트와 개통 행사를 마련하는 등 마케팅 경쟁에도 불이 붙었다.

SK텔레콤의 ‘오늘 도착’ 서비스 전문 배송기사가 아이폰 배송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이통3사는 이날 전국 대리점과 온라인몰에서 아이폰XS·XS 맥스·XR의 개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통3사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일까지 진행된 신형 아이폰 3종의 사전예약 판매 실적은 전작인 ‘아이폰X’와 ‘아이폰8’ 시리즈 판매량을 웃돌았다.

SK텔레콤의 사전예약 결과 아이폰XS 예약고객이 62%로 가장 많았다. 아이폰XS 맥스는 26%, 아이폰XR은 12%로 집계됐다.

또한 아이폰XS와 아이폰XS 맥스 모두 256GB 모델의 인기가 많았다. 아이폰XS 예약고객의 56%, 아이폰XS 맥스 예약고객의 62%가 256GB 모델을 선택했다. 아이폰XR 사전예약 고객도 중간 가격대인 128GB 모델을 선택한 비율이 45%로 가장 높았다.

가장 인기를 얻은 색상은 골드 색상이었다. 아이폰XS·XS 맥스 예약고객의 절반 이상이 골드 색상을 선택했으며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등 순이었다. 아이폰XR은 블랙과 화이트의 인기가 많았다.

사용자별로는 20대 고객이 전체 사전예약 고객의 50%를 차지했다. 20대 여성 고객은 전체 사전예약 고객 중 30%로 나타났다.

2일 오전 7시30분부터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진행된 아이폰XS 출시 및 10주년 기념 개통행사에서 경품 1등 당첨자 이원구(40)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현석 KT 디바이스 본부장(상무), 1등 당첨자 이원구씨, 가수 소유.<사진제공=KT>

KT 사전예약에서도 아이폰XS(256GB)가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LG유플러스 사전예약 고객 역시 아이폰XS를 가장 선호했다.

특히 이통3사는 이날 아이폰 3종 정식 출시일에 맞춰 경품 제공, 개통행사 등 이벤트도 준비했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아이폰을 예약 구매 후 ‘오늘 도착’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아이패드9.7’과 ‘에어팟’ 두 가지 모두를 제공한다.

‘오늘 도착’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자택, 사무실 등 내가 원하는 곳에서 오전 8시부터 아이폰을 받고 개통할 수 있다. 사전에 요청하면 전문 배송기사가 기존 휴대폰에 저장된 주소록, 사진 등을 새 휴대폰에 옮겨주고 멤버십, 제휴카드와 같은 상품도 상세히 설명해준다.

KT는 이날 오전 7시30분부터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공식 출시 및 대한민국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한 고객 초청 개통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개통행사는 기존의 개통순서(선착순)에 따른 차등 경품 제도를 폐지하고, 참석한 모든 고객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현장 추첨 경품행사로 진행됐다. 

초청된 고객 100명 전원에게는 해외주식 10만원(애플, 스타벅스, 마이크로소프트 3개사 중 택1), 아이폰 액세서리 세트, 벨킨 강화유리 부착 서비스, 보조배터리, 아이폰 10주년 기념 미니케이크가 제공됐다.  

애플 아이폰XS 등 신제품 국내 출시일인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예약구매자들이 휴대전화를 개통하고 있다.<사진=뉴시스>

현장 추첨 경품 행사에는 가수 소유가 함께했다. 1등 경품 맥북 프로를 비롯해 애플워치 4, 아이패드, 에어팟, 해외주식 100만원, 2018 MBC플러스 지니뮤직 어워드 티켓 10매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아울러 국내 아이폰 도입 10년을 맞아 KT 아이폰 히스토리 사진전, 아이폰 잠금화면 포트레이트(인물사진) 촬영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LG유플러스도 이날 신형 아이폰 출시 기념 프로모션 행사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오는 3일까지 이틀간 U+ 강남직영점을 비롯한 전국 11개 매장에서 SNS 인증샷을 남기는 고객 전원에게 ‘미키미니 핸드로션 및 타월 세트’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서는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증정하고, 신규 아이폰 개통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행사 매장 당 1명씩 애플워치4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