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왜곡되고 편향된 시각에 개탄 금할 수 없어”..국민 모니터팀 운영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위-KBS의 헌법파괴 저지 및 수신료 분리징수 특위 연석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박대출 KBS의 헌법파괴 저지 및 수신료 분리징수 특위위원장 및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4일 “국민이 원하는 대로 KBS수신료 강제징수를 금지하고 수신료를 거부하는 운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위-KBS의 헌법파괴 저지 및 수신료 분리징수 특위’ 연석회의에 참석해 “KBS의 일부 보도 프로그램에 대한 편파성 시비가 계속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북한의 만행 천안함 폭침에 대해 사과 한마디 받지 않고 미래를 위해 이해하고 가자는 정경두 국방장관의 안보관도 충격이지만 국민 수신료로 운영되는 KBS 전파를 탄 것도 충격적”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KBS시사프로) ‘오늘밤 김제동’은 김정은 위인맞이 단장 인터뷰를 여과없이 내보냈다”며 “친정권 인사인 김제동의 진행자체가 어불성설”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KBS 공영노조도 심각한 문제제기를 하면서 국민이 이런 공영방송을 그대로 두어야 하나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며 “청와대 국민청와대에도 KBS 수신료를 폐지해야 한다는 요구가 빗발친다”고 강조했다.

그는 “언론의 공정성은 민주주의 생명과도 같다”며 “언론 자유가 아니라 왜곡을 보여주고 편향적 시각을 보여주고 있는 KBS에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특히 “KBS는 연봉이 1억이 넘는 직원이 전체 60%이고 전체 직원 70%가 간부라고 한다”며 “김제동씨에게는 7억원의 출연료가 지급된다고 한다. 모두 국민 동의 없는 수신료에서 나오는 돈”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언론 공정성을 뒤로한 채 언론 자유를 악용하고 대한민국 헌법을 파괴하는 KBS의 수신료를 거부하고 수신료 강제징수를 금지함으로써 KBS의 편향성을 바로 잡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KBS의 헌법파괴 저지 및 수신료 분리징수 특위를 발족하게 된 것은 국민이 외면하는 KBS를 국민이 보는 KBS로 바꾸겠다는 일념하에 시작한 것”이라며 “특위를 통해 국민이 보는 KBS로 다시 만들게 하기 위한 국민 모니터팀을 운영해 편향된 보도나 방송에 관한 제보를 받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