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선거대책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문재인 정부가 내정한 7개 정부부처 장관 후보자들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 “이번 개각은 최악보다 더 나쁘다는 것을 보여준 경악할 수준의 인사”라고 일갈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선거대책회의에서 “현재 청와대 인사검증 7대 원칙 자체도 대통령 공약에서 한참 후퇴한 것인데 그것마저도 안 지키고 장관 후보를 추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래놓고 청와대는 이미 다 체크했다고 한다”며 “이런 심각한 문제를 체크하고도 통과 시켰다면 중증의 도덕 불감증에 걸린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청와대의 인사검증 7대 원칙은 ▲병역 기피 ▲부동산 투기 ▲세금 탈루 ▲위장 전입 ▲논문 표절 ▲음주운전 ▲성관련 범죄다.

황 대표는 우선 “부동산 정책을 총괄해야 할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아파트만 3채를 보유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장관으로 내정되자마자 부랴부랴 살던 아파트를 딸 부부에게 쪼개기 증여하고 그 집에 월세로 살고 있다. 부동산 투자 달인 이야기가 나오니 기가 막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집이 4채가 되는데 2000만원이 넘는 세금을 지명되자마자 지각 납부했다”며 “과거 아들 문제가 됐을 때 미성년자라서 국적 포기를 못한다고 했는데 20살이 넘은 아들이 지금도 이중국적 상태로 군대에 안가고 있다. 내로남불의 전형”이라고 질타했다.

또한 황 대표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는 용산 참사 현장 부근에 주상복합 아파트 딱지 사서 2년 만에 16억원을 벌었다”며 “그래놓고 국회에서 용산 개발을 주장하기도 했는데 공직자 자질 문제를 넘어 법위반까지 따져봐야 할 문제”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과거 금강산 관광 피해자 박왕자씨 사망사건을 통과의례라고 주장했고 천안함 폭침을 부정하는 발언까지 했다”며 “나머지 장관들도 논문표절, 병역특혜 등 의혹들이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자당 의원들에게 “오는 25일부터 본격적으로 청문회가 시작되는데 철저하게 비리를 찾아내서 국민들께 알려주시기 바란다”며 “만약 대통령이 이런 부적격 장관들의 인사를 강행한다면 더이상 국민들께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이번 개각 인사는 한마디로 부적격 인사 투성이로 어느 것 하나 점수를 줄 수 있는 후보가 없다”며 “마이웨이 임명 강행은 이 정권의 오만을 보여주는 것이고 국민은 기대를 접을 것”이라고 가세했다.

한편, 여야는 25∼27일 7명의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 25일 국토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를 시작으로 26일 통일부·해양수산부·문체부 장관 후보자, 27일 행안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중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열린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