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병으로 수차례 때려 숨지게 한 혐의..“평소 성격 차이 등으로 불화” 진술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이 지난 15일 오후 4시57분께 김포시 양촌읍에 위치한 자택에서 아내 A씨를 술병 등으로 수차례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 사진=유 전 의장 페이스북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이 지난 15일 오후 4시57분께 김포시 양촌읍에 위치한 자택에서 아내 A씨를 술병 등으로 수차례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 <사진=유승현씨 페이스북 캡쳐>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경기 김포시의회 전 의장인 유승현(55)씨가 아내 A씨를 때려 살해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16일 경기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유씨는 전날(15일) 오후 4시57분께 김포시 양촌읍에 위치한 자택에서 아내 A(53)씨를 술병 등으로 수차례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유씨는 아내가 정신을 잃자 경찰에 전화를 걸어 자수했으며, 경찰은 유씨를 폭행치사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다.

경찰 체포 당시 유씨는 술에 취해 있었다. 특히 숨진 아내 A씨는 온몸에 멍이 든 상태였고, 얼굴과 발등에서 일부 자상도 발견됐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아내를 때려죽였다” 범행 사실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씨는 “평소 성격 차이 등으로 아내와 불화가 있었다”면서 “술을 마시고 말다툼을 하던 중 아내를 우발적으로 때렸는데 숨을 쉬지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진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A씨의 부검을 의뢰하고 유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와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02년 김포시의회 의원으로 정치에 입문한 유씨는 2012년부터 2014년까지 김포시의회 의장을 지냈다. 이후 2017년부터는 김포복지재단 이사장직을 맡고 있다.

특히 그는 사회복지사와 청소년보호사 등 자격증을 갖고 있으며, 과거 인천 송도 어린이집 보육교사 폭행 사건이 발생했을 당시 지산의 블로그를 통해 “폭력에 정당성은 없다”며 폭행 행위에 대한 비판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유씨는 2015년 1월 블로그에 “아직 어리디어린 아이를 나가 떨어지도록 폭행한 보육교사의 행동을 보며 마음 한켠에 애리다는 표현을 실감케하는 느낌이 한 없이 밀려든다”면서 “폭력에 정당성은 없다. 어떠한 이유라도 우리는 개개인이 존귀한 인격체로 평등한 위치에 있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