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출소 연행 뒤에도 난동, 벌금 500만원·집행유예 1년 선고..소속사 “다시는 사회에 물의 일으키지 않을 것”

배우 한지선. <사진제공=제이와이드컴퍼니>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배우 한지선(26)이 60대 택시기사를 무차별 폭행하고도 자숙 없이 활동을 이어왔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그가 현재 출연 중인 SBS 드라마 ‘초면에 사랑합니다’에 하차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24일 SBS ‘초면에 사랑합니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출연자 한지선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또한 SBS 드라마 팬 커뮤니티는 지난 23일 한지선의 퇴출 촉구 성명문을 발표했다. SBS 드라마 갤러리 측은 성명문을 통해 “한지선의 택시기사 폭행 사건의 보도를 접하고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어 ‘퇴출 촉구 성명문’을 발표한다”며 “한지선이 반성하고 있다고 하지만 이번 사건은 사회적인 통념상 시청자들이 쉽게 받아들이기 어려운 파렴치한 범죄의 유형”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배우가 진정 반성하는 자세를 보이고자 한다면 드라마의 배역에서 스스로 하차해야 함이 마땅하다.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배우가 드라마 출연을 강행한다면 남은 회차 동안 이번 사건의 꼬리표가 따라붙을 것이 자명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초면에 사랑합니다’ 제작진에게 한지선의 퇴출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팬들의 요구에 대해 ‘초면에 사랑합니다’ 측은 “한지선 관련 기사를 접하고 확인 중이다. 내부 논의를 통해 공식 입장을 전달하겠다”는 입장만 내놓고 있는 상태다.

앞서 채널 A는 23일 한지선이 지난해 9월 서울 강남의 한 영화관 앞에서 택시기사를 폭행하고 파출소로 연행된 뒤에도 경찰관을 폭행해 폭행과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벌금 500만원과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고 보도했다.

술에 취한 한지선은 신호에 멈춰선 택시 조수석에 올라탄 뒤 다짜고짜 기사의 뺨을 때리고 보온병으로 머리 등을 폭행했다. 그는 파출소로 연행된 후에도 경찰관의 뺨을 수차례 때리고 팔을 물고 다리를 걷어차는 등 난동을 부렸다.

이에 한지선의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는 “정확한 사실 파악을 위해 본인에게 확인을 한 결과 지난해 택시 운전기사 분과의 말다툼으로 경찰 조사를 받은 사실이 있음을 확인했다”며 “현재 본인에게 주어진 법적 책임을 수행했으며 앞으로 남은 법적 책임 또한 수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지선은 사건 경위를 떠나 어떠한 변명의 여지 없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뉘우치며 깊게 반성하고 있다”며 “다시는 사회에 물의를 일으키지 않도록 모든 언행을 조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직까지 사과받지 못했다는 택시기사의 주장에는 “연락처를 알지 못해 사과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한지선은 소속사를 통해 빠르게 입장 전달을 했지만 그를 향한 대중의 비난은 계속되고 있다. 사건 발생 후 8개월 간 광고, 드라마 촬영 등 꾸준히 활동을 펼쳤다는 것에 대해 배신감이 든다는 반응이 대다수다.

한편, 한지선은 KBS 드라마 스페셜 ‘운동화를 신은 신부’로 데뷔해 ‘맨투맨’, ‘흑기사’, ‘화유기’, 영화 ‘궁합’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현재 SBS 드라마 ‘초면에 사랑합니다’에 출연 중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