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인(왼쪽), 남태현. <사진제공=CJ ENM>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가수 장재인이 공개 열애중인 더 사우스 멤버 남태현의 양다리를 폭로하며 분노를 터뜨렸다.

장재인은 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남태현이 다른 여성 A씨와 주고받은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날 장재인은 A씨와 남태현의 대화내용, A씨가 장재인에게 보낸 메시지, ‘작업실’ 멤버들에게 전하는 자신의 메모 등을 공개했다.

장재인은 “알아가는 사이에 멋대로 공개연애라고 인정해버려서 내 회사 분들, 내 상황 곤란하게 만들어놓고 이렇게 살려면 공개하지 말아야지”라며 “왜 그렇게 공개연애랑 연락에 집착하나 했더니 자기가 하고 다니는 짓이 이러니까 그랬네”라고 분노를 드러냈다.

이어 “그동안 다른 여자분들은 조용히 넘어갔나본데 난 다른 피해자 생기는 거 못본다. 정신차릴 일은 없겠지만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가지고 살아라”라고 쏘아붙였다.

이날 공개된 메신저 대화 속 A씨는 남태현에게 “헤어졌다고 거짓말하고 사람 갖고 노는 건 좀 아니지 않냐, 그분은 무슨 죄고 난 무슨 죄냐.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줬어야지”라며 “지금 장재인씨랑 용산 영화관에 있다며”라고 남태현을 추궁하고 있다.

이에 남태현은 “그런 거 아니다. 장재인과 애매해”라며 “난 누나한테 솔직하게 했다. 누나도 나랑 있고 싶어했잖아”라고 답했다. A씨는 “너랑 같이 있고 싶었던 건 최소한 니가 여자친구가 없다는 전제였다. 한달 전에 헤어졌다며. 너 편한대로 즐기면서 잘 살아”라고 말했다.

<사진=장재인 인스타그램 캡쳐>

A씨는 장재인에게 “그저께 (남태현이) 저와 같이 있었다. 여자친구 있는 거 알았으면 절대 시작 안했을 것”이라며 “걔(남태현) 말로는 오래전에 끝났다고 했는데 전부 거짓말이었던 거 같다”며 남태현의 양다리를 폭로했다.

장재인은 “‘작업실’에서 선약이라고 우겼어라고 얘기하라 한 거 저 분이다. 자기 이미지 안 좋을까봐 걱정하길래 제가 우긴 걸로 했다”며 ‘작업실’ 방송 내용을 해명했다.

또한 그는 ‘작업실’ 멤버들에겐 “단체방 나간 거, 연락 끊긴 거 많이 미안하게 생각한다. 저 분(남태현)이 다른 사람들과 연락하는 걸로 너무 많이 화를 내서 제가 나가기로 한 것”이라며 “좋은 사람들과 멀어져 마음이 안 좋다”는 속내를 고백했다.

장재인은 현재 SNS의 모든 게시물을 삭제한 상태다. 장재인의 폭로가 이어지자 남태현은 자신의 SNS 댓글 기능을 제한했으며 별도의 입장은 밝히지 않고 있다.

한편, 두 사람은 tvN ‘작업실’을 통해 인연을 맺고 연인으로 발전한 바 있다. 지난 4월 첫 방송 시작 전부터 장재인과 남태현은 열애설에 휩싸이자 이를 인정하며 공개 연인이 됐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