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 전기료·사용량 얼마?..실시간 확인 가능해진다
이번달 전기료·사용량 얼마?..실시간 확인 가능해진다
한전, 모바일·인터넷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 시행
  • 정혜진 기자
  • 승인 2019.06.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화면. <자료=한전>

[공공뉴스=정혜진 기자] 청구서를 받기 전까지 전기료를 알 수 없던 지금까지와 달리 전기 사용량과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한국전력공사는 소비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과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전기요금은 당월 전기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알기 어려워 여름철 에어컨 가동 시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몰라 불안해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소비자들은 전기요금과 사용량을 청구서로 사후 확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기 때문. 실제로 e컨슈머가 지난 3월 전기요금 소비자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들은 전기요금과 사용량을 청구서로 사후 확인하는 경우가 78.4%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한전은 이같은 의견을 수렴해 이날부터 소비자가 모바일 앱(‘스마트 한전’)과 인터넷(한전 사이버지점)에 접속해 계량기에 표시된 현재 수치를 입력하면 월 예상사용량과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번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는 아파트 개별세대 등 주택용 전력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된다.

간단한 접속과 수치 입력만으로 이달 예상 사용량과 요금을 알려주고 사용량 추이 및 과거 사용량과의 비교정보 제공을 통해 효율적인 전기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한전은 세대별 계량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긴밀히 협조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유용한 전기사용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