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인사청문회의 '폭풍의 눈'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최근 자신을 둘러싼 자유한국당의 각종 의혹 제기에 대해 "청문회장에서 소상히 답변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16일 서울 종로구의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 중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조국 법무방관 후보자. 사진=뉴시스
국회 인사청문회의 '폭풍의 눈'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최근 자신을 둘러싼 자유한국당의 각종 의혹 제기에 대해 "청문회장에서 소상히 답변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16일 서울 종로구의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 중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조국 법무방관 후보자. <사진=뉴시스>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국회 인사청문회가 본격 초읽기에 돌입한 가운데 이번 청문회 ‘태풍의 눈’으로 급부상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자유한국당이 제기하고 있는 의혹에 대해 “국회에서 소상하게 답변드리겠다”고 말했다.

조 후보자는 16일 종로구 적선동의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 출근자리서 최근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 제기에 대해 재차 국회 청문회장에서 의혹 해소에 나설 것임을 거듭 밝혔다.

이와 별도로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단은 “후보자 및 가족의 재산 형성, 거래, 자녀 증여는 모두 합법적으로 이뤄졌으며 세금 납부 등에 위법적인 부분은 없다”고 밝혔다.

또한 조 후보자의 사모펀드 투자 의혹에 대해서도 “법령에서는 공직자 및 가족 등에 대해 주식(직접투자)에 대한 규제를 하고 있을 뿐 펀드(간접투자)에 대한 규제는 없다”고 해명에 나섰다.

조 후보의 위장매매 및 위장전입 등의 의혹에 대해서도 조 후보측은 “아파트 매매는 실거래가 맞으며 당시 ‘1가구 2주택 보유’ 부분이 걸려서 처분한 것”이라고 반박했고 “공직후보자 7대 배제원칙에 해당하는 위장전입은 없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