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업주가 올린 온라인 커뮤니티 글 일파만파..20대 가해자들 영업방해로 고소

닭강정 가게 주인이 공개한 33만원어치 주문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학교폭력 가해자가 피해자를 괴롭히려고 닭강정 30인분을 거짓 주문한 사연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4일 인터넷 커뮤니티 클리앙에는 ‘닭강정을 무료로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자신을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서 닭강정 가게를 운영하는 업주라고 밝힌 A씨는 “단체 주문을 받아서 배달하러 갔는데 주문자의 어머님이 처음엔 안 시켰다고 하다가 주문서를 보여드리니 ‘아들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데 가해자들이 장난 주문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며 무료 나눔 이유를 설명했다.

A씨는 “어머님은 ‘매장에 피해를 줄 수는 없으니 전액 결제는 하겠지만 먹을 사람은 없으니 세 박스를 빼고 나머지는 도로 가져가 달라’고 하더라”라며 “저희도 바쁜 와중이라 경황이 없어 일단 결제를 하고 강정 세 박스 등을 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강정은 판매가 불가능한 상태지만 버리기 아깝다”며 “혹시 식은 강정도 괜찮다면 (커뮤니티) 회원들께 무료로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A씨가 게시글에 첨부한 영수증 사진에는 33만원어치 주문 내용과 배달 요청 사항으로 ‘아드님 XX씨가 시켰다고 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었다.

이후 피해자 어머니와 전화통화한 뒤 A씨가 밝힌 정황에 따르면, 닭강정을 주문한 사람은 고등학교 때부터 피해자를 괴롭혀온 21살, 24살의 청년들로 추정된다.

특히 이들은 얼마 전 피해자 명의로 휴대전화를 개통해 300여만원을 갈취했다. 결국 피해자가 참다못해 경찰에 신고하려 하자 피해자의 집 주소를 알고 있다는 ‘협박용’으로 닭강정을 주문했다는 것이다.

A씨는 결제된 금액을 카드사와 연락을 취해 강제취소 했으며 거짓 주문한 20대 청년들을 영업방해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